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제품리뷰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연결 설정 및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

반응형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연결 설정 및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

과거와는 달리 오늘날은 모니터 가격의 하락과 함께 다양한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듀얼모니터 이상을 활용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전문 프로그래머나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평소 다양한 업무와 활동을 하는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선택이 되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듀얼모니터 연결 설정 및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
듀얼모니터 연결 설정 및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

이러한 듀얼모니터의 장점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듀얼 모니터는 한 화면으로 제한된 작업 공간을 넘어서 다른 화면에 작업 내용을 확장하여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모니터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다른 모니터에서 웹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채팅을 주시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듀얼모니터 연결 케이블 설정

일단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모니터를 추가하여 듀얼모니터를 연결하려면 PC의 케이블 설정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의 뒷면을 보면 상단에 메인보드에서 나오는 모니터 케이블 단자와 하단에는 VGA 그래픽카드에서 나오는 모니터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이 케이블 단자의 종류는 모니터와 컴퓨터마다 다양하며, 서로 호환되는 케이블을 찾아 빈 공간에 꼽아주셔야 합니다. 보통 모니터 케이블에서 나오는 케이블을 본체에 각각 호환되는 케이블 단자에 꼽아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의 뒷면에 보면 상단에 메인보드에서 나오는 모니터 케이블 단자가 있고 하단에는 VGA 그래픽카드에서 나오는 모니터 케이블이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최신 버전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유지하기 위해 3DPCHIP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업데이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결이 제대로 되었다면 듀얼모니터가 자동으로 나올 수도 있고, 세팅을 해주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마우스 우클릭 후 "화면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케이블 연결안됨 증상 해결방법 6가지 - 노랗IT월드

컴퓨터 부팅시 모니터 신호없음 및 케이블 연결안됨 증상이 일어나는 경우 사용중인 모니터 케이블을 확인하고 모니터 설정을 변경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고장을 확인 장치관리자 재설치 하

yellowit.co.kr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방법



 

만약 이렇게 표시되지 않는다면 화면 상단에 있는 "감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어떻게 설정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모니터를 확장할 것인지, 아니면 두 개의 모니터를 동시에 보이게 복제할 것인지 등을 세팅합니다.

 

모니터 위치도 중요한데, 모니터 위치가 맞지 않는다면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모니터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더 편한 환경에서 듀얼모니터를 활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모니터 위치가 맞지 않다면 이렇게 보여지는 모니터를 집어 실제 보여지는 모니터처럼 위치를 옮겨주면 자연스러운 모니터 위치가 설정합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모니터 세팅을 완료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상 듀얼모니터의 연결 및 설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설정한 듀얼모니터의 바탕화면은 기본적으로 두 화면 모두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만약 듀얼모니터의 배경화면 (바탕화면)을 각각 다르게 설정하고 싶다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한다면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윈도우10의 바탕화면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빈 화면에 마우스 우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니면 윈도우키를 눌러 "배경 이미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원하는 윈도우10 바탕화면을 설정합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없다면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이미지 선택 후 "사진 선택"

 

 

이후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그럼 듀얼모니터로 모니터1과 모니터2 중 어디에 설정할것인지 묻습니다.

 

모니터1로 선택

 

 

다른이미지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모니터1로 설정합니다.

 

이상 듀얼모니터에 배경화면을 서로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윈도우 무료 바탕화면 사이트

윈도우의 바탕화면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저는 PIXABAY 사이트를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간단한 가입을 통해 이미지를 무료로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를 선택 후 무료 다운로드를 통해 상업적으로 사용 및 따로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이처럼 간단한 절차로 듀얼 모니터 설정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면 여러 작업을 동시에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저희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애플의 아이맥이나 맥북 듀얼모니터 연결방법도 함께 참고하세요

 

윈도우10 모니터 설정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