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직장인 세금

매월 10만원 아동수당 신청자격 신청방법 - 신혼부부 노동법

반응형

매월 10만원 아동수당 신청자격 신청방법 - 신혼부부 노동법

아동수당이란 양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강화하고자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동수당을 2018년 9월부터 매월 25일에 만 6세 미만 아동을 보호하는 보호자나 대리인에게 지급되는 아동수당 사업이 화제입니다.

 이에 애비부부나 출산준비 그외 아직 영육아의 자녀를 둔 부부라면 최고의 관심사로서 본 포스팅에서 이 아동수당에 대한 신청자격  신청방법 그리고 수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아동수당이란?

아이라는 이름의 미래로 만 6세 미만의 아동에게 가구당 한달에 10만원의 아동수당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동수당은 6월 20일부터 시작합니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의 기본 권리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수당 제도를 도입했으며 1932년 프랑스에서 시작 1945년 영국 체코 에 시행했으며 일본은 이미 1972년에 아동수당이 시행된 제도입니다.

 

부모급여 신청 23년 70만원 24년 100만원 지급 - 아동수당 영아수당 차이점

부모급여 신청자격 23년 70만원 24년 100만원 지급 매년 저출산으로 인구절감으로 인해 다양한 출산을 위한 정책이 생기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아동수당과 영아수당과 달리 파격적인 수당을 지급

jab-guyver.co.kr

그리고 아동수당과 별개로 부모수당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 시 참고하세요

이러한 아동수당은 만 6세 미만 아동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기준이 하위 90% (2인 이상 전체 가구 기준) 아동연령은 0개월 부터 71개월에 해당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수당은 2018년 9월 첫 아동수당은 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한 아기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동수당 신청 소득기준?

아동 1명 3인 이하 가구 : 월 소득 1,170만원

아동 2명 4인 가구 : 월 1,436만원

아동 3명 5인 가구 : 월 1,702만원

아동 4명 6인 가구 : 월 1,968만원

아동수당 신청 시 소득 인정액은  집 과 차 등의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 하여 실제 월소득과 합산 했을때의 금액입니다.

아동수당 신청방법

아동수당의 신청방법은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사이트인 복지로 사이트 or 복지로 어플을 이용해서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시에는 아동수당 신청자격은 아이의 부모만 가능하니 꼭 참고하세요

 

 

방문신청을 원할시 신분증을 지참 후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아동수당은 보육료 및 유아학비 지원!

그리고 양욱수당과는 별도로 아동수당을 신청 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신청은 기간이 9월까지로 널널하지만 초반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해서 문제없이 한번에 해결하는것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아동수당에 대한 사전신청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아동수당의 자세한 소득인정액을 알아보는 법은 아래 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동수당 신청자격

만 6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만 6세 아동의 경우 생일이 속한 달 전달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매월 10만원씩 지급하여 아동의 건강 및 성장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의 기본 권리와 복지를 기여는데 취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동 수당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소득인정액 (집차 등 재산을 환산했을때 월 소득과 합산한 금액)이 선정기준 이하여야 합니다.

다음 아동수당 신청방법은 아래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아동수당 신청자격 신청방법 알아보자

아동수당 신청자격 신청방법 알아보자 아동수당이란 양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강화하고자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동수당을 2018년 9월부터 매월 25일

jab-guyver.co.kr

 

 

육아휴직급여 신청방법 및 자격

육아휴직급여 신청방법 및 자격 육아휴직급여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들(근로자)가 자녀의 양육을 위해 휴직기간동안에 받는 급여를 말한다. 이는 2001년 11월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