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카카오톡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톡 채팅방 개설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톡 채팅방 개설방법

요즘 어린애들부터 할아버지 할머니 모두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학교에 단체 공지나 동호회활동 아니면 회사의 업무등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카카오톡 오픈채팅 단체방이 생활화 되어 있습니다.


일명 카톡 감옥이라고 해서 무분별한 방이 많이 개설되지만 필요한 정보를 어기에도 좋은것이 바로 카카오톡의 오픈채팅인 만큼 잘 만 이용한다면 충분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종은 채팅방이다


그런데 이런 채팅방을 초대만 받았지 정작 내가 이 카카오톡의 오픈채팅방을 만드는 방법을 모르는사람이 많아 본인이 직접 채팅방을 만들거나 오픈채팅방을 찾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톡 채팅방 개설방법카카오톡 오픈채팅 카톡 채팅방 개설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접속하기

카카오톡 오픈채팅카카오톡 오픈채팅


카카오톡을 실행 후 우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오픈채팅, 일반채팅 두가지가 활성화 됩니다.


여기에서 오픈채팅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그럼 좌측에 보면 다양한 채팅방에 대한 키워드가 존재한다 여기에서 내가 원하는 오픈채팅의 키워드를 선택해도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톡 채팅방 개설방법


그러면 해당 키워드에 맞는 다양한 오픈채팅방이 보이며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오픈채팅방으로 접속해도 됩니다.


오픈채팅방 검색오픈채팅방 검색


아니면 상단에 검색란에 자신이 원하는 오픈 채팅방의 이름을 검색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만들기카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그리고 내가 오픈채팅방을 생성하고 싶을때는 검색창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채 엔터를 누르면 보는것과 같이 오픈채팅방 만들기 버튼이 나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들기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들기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들기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들기


여기에 상단에 오픈채팅방 이름을 지어주고 채팅팡 타입을 1대1 채팅방, 그룹채팅방 중에 마음에 드는 타입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들기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들기


그 후 채팅방 검색을 허용할것인지에 대해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눌러주자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카카오 오픈채팅방에 고급설정 부분입니다.


오픈채팅방 링크오픈채팅방 링크


카카오톡의 프로필을  사용하는 채팅방을 만들것인지를 설정하고 최종확인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내가 만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 생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