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일상 건강

재직증명서 발급 인터넷 무료 국민연금공단 방법

반응형

재직증명서 발급 인터넷 무료 국민연금공단 방법

재직증명서란 현재 근무 중인 직장에서 근로자의 근로 상태와 근속 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로, 일종의 근로확인서입니다. 이 문서는 취업, 대출, 보험 가입 등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중요한 문서 중 하나로써, 개인의 근로 경력을 증명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재직증명서를 통해 근로자의 근무 여부와 재직 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신청 및 서류 작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해당 회사나 공공기관의 인사담당 부서에 신청하거나, 혹은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을 통한 재직증명서 발급은 최근에는 편리한 방법 중 하나로 더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 또한 제공되고 있어, 이를 활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필요한 문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있습니다. 먼저, 발급을 요청할 때에는 개인 정보의 정확성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근무 기간 등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급 요청을 위한 절차나 기한을 확인하여 미리 준비하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로써 원활한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재직증명서는 개인의 근로 상태와 경력을 증명하는 중요한 문서로써, 정확하고 신속한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상황에 대비하여 미리 발급을 신청하거나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유지하여 불필요한 어려움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재직증명서 발급과 관련된 다양한 상황에서 원활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국민연금공단의 공식주소는 www.nps.or.kr 입니다.

 

 아니면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가 바로 나옵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화면 좌측중간에 보면 개인 민원 로그인(신고/신청.조회/증명)을 선택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것저것 설치가 진행되며 크롬의 경우는 또 설치가 불가능하니 미리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접속해야합니다.

 

 

신고할수있는 품목이 다량있으니 필요한 서류를 찾아봅니다

 

재직증명서의 경우 가입자 증명서 발급(구 가입자증서 재발급) 국민연금 가입자증명서를 발급 선택합니다.

 

 

그 후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며 사업자 공인인증서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개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고 또 이후 설치되는 보안프로그램들을 차례로 설치후 마지막 동의까지 체크를 해줍니다

 

그 후 재직증명서의 최초취득일,발급사유,현재 가입자종류,현재 가입자 최종취득일 정보를 확인후 프린트 발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프린터 인쇄 출력을 위한 프린터 드라이브 설치 및 문제는 아래 참고하세요

 이상 인터넷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한 재직증명서 서류를 발급 받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