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코로나19

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개선방법

반응형

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개선방법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안경 착용자들은 더 힘들어졌습니다.

 

라면이나 커피등을 마실 때에 뜨거운 수증기의 열기가 안경에 김서림을 발생해서 뜨거운 음식도 먹기가 불편했는데 이제는 지하철이나 대중교통 그리고 운동 중에도 마스크를 통한 열기를 통해 앞을 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특히 혼잡한 대중교통이나 길을 걷다가 마스크 안경 김서림으로 인해 앞이 안보이는 경우가 발생하면 매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김서림 방지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개선방법

하지만 해당 제품들도 절대적인거 같지 않고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와이어가 있는 마스크를 착용 중이라면 마스크를 접어서 마스크에서 나오는 열기가 콧등 사이로 나오는 벨틀레이션 "공기흐름"을 우회하게 만들어 안경에 발생하는 김서림 방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원리적으로는 맞으나 공기역학적으로 잘 만들어 마스크에 안착시킨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게 다양한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안경 김서림 확인

뜨거운 커피만으로도 안경에 김서림이 발생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증기로 인해 안경 김서림이 발생합니다.

안경 김서림은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사라지지만 그 잠깐 사이에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특히 더 위험합니다.

일반 면마스크가 아닌 코 부위에 고정이 가능한 의료용 덴탈 마스크와 같은 종류만 가능합니다.

코에 닿는 저 와이어 부분을 아래로 적당히 접어줍니다.

마스크를 접어줍니다.

그럼 입에서 나오는 수증기가 코등을 타고 올라가 저 안쪽을 타고 들어간 다음 양 사이드로 벤틀레이션 효과를 일으켜 안경에서 발생하는 김서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기본적으로 해당방법을 통해 김서림이 완벽하게 차단되진 않습니다.

코 부분을 자신에게 맞게 잘 고정하고 입김이 잘 차단될 수 있도록 자신의 사이즈에 맞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경 김서림 방지

이상 안경착용자의 김서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마스크 김서림 방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 최근에는 다이소에서 출시하는 제품이나 안경닦이 등의 제품들이 있는데 이러한 제품들도 더 사용해보고 더 효과가 좋은 제품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스크 착용시 안경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효과?

마스크 착용 시 안경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효과? 안경 착용자들은 뜨거운 국물만 먹어도 안경에 김서림이 생기는 문제로 앞을 볼 수가 없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코로나 바이러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