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제품리뷰

캐논 카메라 메모리카드 잠금 설정 및 해제방법

반응형

캐논 카메라 메모리카드 잠금 설정 및 해제방법

캐논이나 삼성,소니,올림푸스등등 다양한 카메라 회사의브랜드가 있으며 해당 카메라는 샌디스크등의 메모리카드 업체의 제품을 삽입해서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메모리카드 스틱에 저장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똑딱이나 미러리스,Dslr등 카메라 기종에 상관없이 대부분 SD카드를 사용하는데 이는 핸드폰에 사용되되는 마이크로 SD카드보다 사이즈가 크고 메모리카드의 잠금설정기능이 있어 메모리카드를 사용하기 원한다면 보호해제를 해야 메모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논 카메라 메모리카드 잠금 설정 및 해제

카드의 기록 보호 스위치가 잠금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카드의 기록 보호 스위치가 잠금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제가사용중인 카메라는 캐논 미러리스 EOS M50 모델로 메모리카드를 삽입 후 카메라를 실행하면 "카드의 기록 보호 스위치가 잠금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카메라 포맷시 로우레벨 포맷 가능

이후 카메라를 아무리 포맷을 하더라도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며 보호상태에서는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 또한 진행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메모리카드의 쓰기기능이 제한되었기 때문입니다.

카메라에 삽인된 메모리카드를 제거합니다.

메모리카드 잠금해제

메모리카드를 정면으로 바라봤을때 좌특에 홀더가 있습니다.

보느것과 같이 홀더를 아래로 내리면 메모리카드 잠금설정이 되어 데이터가 보호됩니다.

메모리카드 잠금설정

반대로 메모리카드 보안을 해제하고자 한다면 탭을 위로 올려줍니다.

그럼 읽기쓰기 권한이 부여됩니다.

 

USB SD카드 디스크가 쓰기 금지되어 있습니다. - 노랗IT월드

USB 메모리카드나 디지털카메라에 사용되는 SD카드, 마이크로 SD카드 등을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에 연결해서 사용하고자 하면 디스크가 쓰기 금지되어 있습니다 라고 하고 하면서 읽기는 되는

yellowit.co.kr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모든 촬영이 끝난 메모리카드는 이렇게 보관해두느것이 좋습니다.

이상 카메라 실행시 카드의 기록 보호 스위치가 잠금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알림이 떳을대 메모리카드 보안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