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윈도우 Tip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 부팅순서 변경 설치

반응형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 부팅순서 변경 설치

과거에는 윈도우가 보급화되면서 초기에는 윈도우 시디와 플로피 디스크로 된 부팅디스크를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윈도우 CD-ROM을 통합한 윈도우 CD가 대중화되었으며, 최근에는 빠른 SSD와 외장하드의 보급으로 인해 더 이상 CD-ROM을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윈도우7을 설치하는 방법도 변화하였습니다. 현재는 CD-ROM이 아닌 개인적인 USB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윈도우7 부팅 디스크를 제작하고 사용합니다. USB 드라이브의 가격이 예전만큼 비싸지 않아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시회나 이벤트에서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4기가에서 8기가 정도의 용량을 가진 USB 드라이브도 많이 보입니다.

윈도우7 부팅디스크 부팅순서 변경 및 설치

그 결과, 윈도우7 설치 및 부팅에 있어서 USB 부팅 디스크는 매우 유용한 도구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불안정한 윈도우 상태를 해결하기 위한 포맷이나 부팅 문제 등 모든 상황에서 USB로 만들어진 윈도우7 부팅 디스크를 활용하여 윈도우7을 설치하거나 부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윈도우7 설치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설치 및 정품인증

윈도우7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설치 및 정품인증 올해 2020년 1월 기준으로 윈도우7의 유지보수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가 종료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이상 윈도우7은 업데이트가 되

jab-guyver.co.kr

현재 윈도우7은 유지보수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윈도우8 이상 윈도우10을 설치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Windows7-USB-DVD-Download-Tool-Installer-en-US.exe
2.60MB

 

그래서 본 설명은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을 하겠지만 윈도우10이나 윈도우8, 윈도우11 모두 만드는방법은 똑같으나 윈도우XP의 경우 해당방법으로 부팅디스크를 만들 수 없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았으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윈도우7 설치 준비물

  • 4GB 이상 USB
  • 윈도우7 설치. ISO파일

윈도우 설치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토렌트를 통해 커스텀된 Remiz등의 버전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최신영화 무료게임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최신영화 무료게임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내가 원하는 최신영화,무료영화부터 최신게임,무료게임까지 매우 많은 콘텐츠가 존재하며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

jab-guyver.co.kr

 

준비물은 위에서 다운받은 윈도우7 USB  기능이 포함된 설치파일과 적용할 파일과 4기가 이상의 USB 준비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실행 후 NEXT 만 눌러주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 됩니다.

윈도우7 부팅디스크 만들기

시작에서 아까 설치된 Windows 7 USB DVD Download Tool을 찾아서 실행을 합니다.

 

설치할 윈도우7.iso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 Broses를 클릭 후 준비한 윈도우7 설치 파일을 선택해서 열기를 누릅니다.

제대로 적용이 됐다면 Next로 다음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설치 파일을 어디다 복사할지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우리는 DVD가 아닌 USB에 윈도우를 설치할 것이기 때문에 USB device를 선택합니다.


그럼 USB 드라이브 선택창이 뜹니다.
원하는 USB 드라이브를 선택 후 왼쪽의 Begin Copying 버튼을 눌러 부팅디스크를 복사합니다.

usb 안에 있는 내용물을 지우고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지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미리 백업을 합니다.

이후 모든 내용을 숙지했다면 Erases USB Device를 클릭해 USB를 포맷 후 자동으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집니다.

 

간단한 경고창이 뜨지만 무시하고 예를 눌러주고 컴퓨터의 상태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5분 이내에 윈도우7의 부팅디스크가 만들어지고 완료가 됩니다

 

CMOS 시모스 부팅 단축키 USB 부팅순서 변경 - 브랜드별

CMOS 시모스 부팅 단축키 USB 부팅순서 변경 - 브랜드별 메인보드의 브랜드마다 컴퓨터를 부팅시 메인보드의 브랜드에 따라서 각각 달리 표시되는데 이걸 보면서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

jab-guyver.co.kr

 

 

윈도우10 설치 및 Kmsautonet 정품인증 방법

윈도우10 설치 및 Kmsautonet 정품인증 방법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연도를 기점으로 정식으로 윈도우7 유지보수를 중단했습니다. 아직도 윈도우7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출시된 지 벌써 10년이

jab-guyver.co.kr

이후 재부팅 하면서 CMOS 부팅으로 넘어간 다음 부팅순서를 HDD / SSD에서 USB 드라이브로 변경 후 윈도우7 부팅디스크를 삽입 후 재부팅 하면 컴퓨터 부팅과 함께 윈도우7 설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는 윈도우8이나 윈도우10, 윈도우11 설치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윈도우7 부팅순서 USB 변경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를 통해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치할 PC의 메인보드 부팅순서를 HDD / SDD에서 USB로 변경해야합니다.

컴퓨터의 부팅 순서를 USB로 변경해야 합니다. 컴퓨터 제조사마다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부팅 화면에서 F2, F12, ESC 등의 키를 눌러 BIOS 또는 UEFI 설정에 접근한 후 부팅 순서를 USB로 변경합니다.

USB 부팅디스크가 인식되었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USB 부팅디스크로 부팅합니다.

컴퓨터가 USB 부팅디스크에서 부팅되면 윈도우7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언어, 키보드 레이아웃 등을 설정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커스텀(고급)' 설치 옵션을 선택하여 설치 파티션을 관리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파티션을 선택하거나 새로운 파티션을 생성하여 설치합니다.

설치할 파티션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윈도우7을 실행합니다.

윈도우7이 설치되면 초기 설정과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인터넷 연결을 통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윈도우7 설치한 후에는 제품키를 입력하여 윈도우를 활성화하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수행하여 최신 보안 패치와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 윈도우7을 USB 부팅디스크를 이용하여 설치하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새로운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USB 부팅디스크를 사용하면 CD-ROM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빠른 SSD와 외장하드의 특징을 활용하여 윈도우 설치와 부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USB 드라이브를 활용하여 여러 대의 컴퓨터에 윈도우7을 설치하거나 재설치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고 윈도우7을 설치하는 과정은 초기 설정이나 드라이버 설치 등 몇 가지 작업을 포함하지만, 한 번 익숙해지면 간단한 작업이 될 것입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누리고자 한다면 USB 부팅디스크를 활용하여 체계적이고 원활한 설치 과정을 경험해보세요.

윈도우 참고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