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2D 디자인/Adobe Creative Cloud

포토샵 한글판 영문판 바꾸기 (한글 영어) 변경

반응형

포토샵 한글판 영문판 바꾸기 (한글 영어) 변경방법

포토샵은 이미지 작업을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게임 캐릭터부터 고화질 사진 보정, 2D 및 3D 렌더링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어도비 시리즈의 대표적인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활용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발휘하면서 무한한 창의성을 펼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는 많은 유저들은 영문판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작업을 하기 위해 빠르게 포토샵을 실행할 때, 원하지 않게 한글판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한글판을 영문판 (영어)으로 변경하기
포토샵 한글판을 영문판 (영어)으로 변경하기

그리고 귀찮아도 그냥 한글판을 사용하다가 가끔 영어 버전에서의 단어와 혼용으로 한글판에서 제대로 기능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보다 간단하게 포토샵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뉴 탐색: 포토샵을 실행한 후 상단 메뉴에서 "편집(Edit)"을 클릭합니다.
  2. 환경설정 열기: "환경설정(Preferences)"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터페이스 설정: 왼쪽 창에서 "인터페이스(Interface)"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언어 설정: "UI 언어(UI Language)" 드롭다운 메뉴에서 "영어(English)"를 선택합니다.

변경한 언어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 "확인(OK)" 버튼을 클릭한 후 포토샵을 재시작합니다.

포토샵 한글판 영문판 바꾸기 (한글 영어) 변경

 

 

 

한글판 포토샵 CS 언어 변경

  1.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포토샵 CC 버전입니다.
  2. 우선 실행 중인 포토샵을 종료하시고 포토샵이 설치된 경로로 들어갑니다
  3. 보통 설치경로는 내 컴퓨터에서 C 드라이브입니다.

그리고 Program File로 들어갑니다
만약 32bit 포토샵을 설치하신 분은 Program File (x86)으로 들어갑니다.

  1. 그다음 포토샵 회사인 Adobe 폴더로 들어갑니다.
  2. 그럼 설치된 어도비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터,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포토샵 등 다양한 버전이 표시됩니다.
  3. 포토샵의 언어를 바꿀 것이기 대문에 Adobe Photoshop CC 폴더로 들어갑니다.

  • Locles 폴더로 들어갑니다.
  • ko_KR 폴더가 보이는데 들어가 봅니다.
  • 그 안에 Support File로 들어갑니다.

 그럼 총 4개의 파일이 표시되며 여기까지의 경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C 2017\Locales\ko_KR\Support Files

 여긴 안에 파일 중 tw10428.DAT 파일이 있는데 해당 파일 지우던가 파일명을 변경을 하면 됩니다.

 

 

 

포토샵 CC 버전 한글 영어 언어변경

최근 출시된 Adobe Creative Cloud  이하 CC 버전의 경우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에프터이펙트 등 각 프로그램에 상관없이 Adobe Creative Cloud 프로그램을 통해 한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등등 다양한 언어를 변경할 수 잇으며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 설치가 가능합니다.

Creative Cloud 실행 후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Creative Cloud -> App 이동 후 앱 언어를 English -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그 외에도 앱 기본 설치 및 자동업데이트 활성화하거나 끌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환경설정 ->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인터페이스 -> 프레젠테이션에서 UI언어를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토샵을 실행시키면 실행시킵니다.

화면부터 아까와 달리 영문으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모든 메뉴가 한글에서 영문으로 바뀌었습니다. 

 

포토샵 오류 초기화 리셋 방법

포토샵 초기화 오류설정 복구 포토샵은 디자이너들의 전유물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일반 마케터들이나 유튜버 블로거등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등 기본적인 디자인 가능하고 많

jab-guyver.co.kr

만약 포토샵 한글 영어 언어변경 시 오류가 발생한다면 포토샵 초기화 후 다시 설정을 해보느것을 추천합니다.

포토샵의 언어를 한글에서 영어로 변경하는 과정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은 이미지 작업 분야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한글판과 영문판의 용어 차이로 인한 혼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안내한 단계를 따라 포토샵의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면, 작업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며 더욱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선호 언어로 포토샵을 설정하여, 그 어려운 작업도 더욱 쉽게 해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