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SNS

텔레그램 탈퇴 후 재가입 주의사항

반응형

텔레그램 탈퇴 후 재가입 주의사항

보안 때문에 기업에서 주로 주로 사용하는 메신저인 텔레그램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회사를 퇴사하게 된 경우 텔레그램 계정 삭제 및 텔레그램 탈퇴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텔레그램 탈퇴 후 재가입 주의사항

텔레그램 탈퇴 후 재가입을 하고자 한다면 지금까지 작성한 그룹이나 대화내용등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탈퇴 후 재가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계정 탈퇴를 하느것이 좋습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

텔레그램 회원가입시 입력한 핸드폰번호 입력합니다.

텔레그램을 탈퇴하기 위해서는 아래 주소로 접속합니다.

접속 Url : 텔레그램 탈퇴하기

텔레그램 회원가입시 사용한 핸드폰 번호를 국제 형식으로 입력해서 코드 인증을 완료합니다.

Delete Account

 

국제형식의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은 +82를 핸드폰 번호 앞에 추가로 입력합니다.

인증번호를 CONFIRMATION CODE에 입력합니다.

Delete Account를 눌러 텔레그램 탈퇴를 진행합니다.

텔레그램 탈퇴 주의사항

 

텔레그램 탈퇴 시 기존에 대화 내용이 모두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계속 사용하던 이용자는 대화내용이 모두 남아있으며 텔레그램 탈퇴 후 재가입을 하더라도 대화내용 및 그룹 등은 모두 사라집니다.

텔레그램 탈퇴 후 재가입

 

하지만 탈퇴 후 재가입 시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친구들에게는 가입 알림이 전달되며 대화를 이어서 하더라도 기존 대화에 이어서 불가능하며 새로운 대화창으로 진행됩니다.

 

이후 텔레그램 탈퇴사유를 작성하라고 하지만 작성하지 않고 "Delete My Account"를 눌러도 계정 삭제가 진행됩니다.

이상 텔레그램 회원가입 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한 텔레그램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텔레그램 회원가입 탈퇴방법 - 노랗IT월드

그래서 좋지 않지만 이번에 세상을 혼란스러웠던 한 N번방 박사 사건이 크게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텔레그램의 보안을 쉽게 뚫지 못하는 것을 보고 개인 정보를 보호를 신경 쓰는 분들은 텔레

yellowi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