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오피스 설치/엑셀 Excel

엑셀 함수 안될때 해결방법 - 계산오류 및 자동계산 옵션설정

반응형

엑셀 함수 안될때 해결방법 - 계산오류 및 자동계산 옵션설정

일반적으로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작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업무 진행을 방해하고, 때로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업무가 바빠질수록 이러한 작은 문제들이 더 큰 중요성을 갖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들 중에서도 주로 발생하는 것은 엑셀의 기본 옵션값이 바뀌거나, 키보드의 특정 키들이 켜져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문제들은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며, 특히 엑셀 함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문제를 해결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엑셀 함수 안될때 해결방법
엑셀 함수 안될때 해결방법
예를 들어, Number Lock 키가 켜져 있는 경우, 키패드 숫자 입력이 활성화되며, 엑셀 함수나 수식을 입력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함수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사용자는 어떤 키를 눌러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고 느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해결책은 사용자가 엑셀의 설정을 다시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옵션값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또한, INSERT 키나 다른 특수키들이 켜져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단순한 설정 확인 과정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무리로, 엑셀을 사용할 때 작은 문제들이 발생하더라도 이러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엑셀의 설정과 키보드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불필요한 업무 지연을 방지해야 합니다.

엑셀함수 안됨 해결방법

보통 엑셀 함수가 적용이 안된다 함은 보는것과 같이 함수가 적용되어 합계가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그 함수가 나중의 함수에도 적용이 되어 자동적으로 합계가 변동이 되어야 하는것이 기본적인 엑셀 함수의 원리입니다

 

그런대 자전거나 오토바이 값을 바꿨는대 합계의 함수값이 바뀌지 않는다면 엑셀로 계산한 함수의 값을 믿을수 없는 상황이 되겟죠.

 

 

 

 

아무리 이것저것 키를 눌러봐도 단축키만 뜰뿐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상황이라면 이런 함수의 계산방법에 대해 검토해봐야합니다.

 

 

  1. 엑셀을 실행하고 작업 중인 문서를 여십시오.
  2. 엑셀 상단 메뉴에서 "수식" 탭을 선택합니다.
  3. "계산 옵션"을 클릭합니다.
  4. "계산 옵션" 드롭다운 메뉴에서 "자동"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엑셀 함수의 계산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함수 값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보통 이 옵션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하지만, 수동으로 변경되어 있는 경우 함수 값이 업데이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설정을 변경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의 잠재적인 버그 또는 다른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엑셀을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해결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함수의 정상적인 작동은 엑셀 작업의 핵심이므로, 이러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엑셀의 옵션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엑셀의 옵션에서 수식란을 보시면 아까 선택한 계산옵션이 보이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1. 엑셀을 실행하고 작업 중인 문서를 여십시오.
  2. 엑셀 상단 메뉴에서 "수식" 탭을 선택합니다.
  3. "계산 옵션"을 클릭합니다.
  4. "계산 옵션" 드롭다운 메뉴에서 "자동"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도 저는 수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대 이부분을 똑같이 자동으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설정을 변경하면 엑셀 함수의 계산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함수 값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보통 이 옵션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하지만, 수동으로 변경되어 있는 경우 함수 값이 업데이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엑셀 함수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위의 단계를 따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의 잠재적인 버그 또는 다른 문제가 원인일 수 있으므로 엑셀을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해결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함수의 정상 작동은 엑셀 작업의 중요한 부분이므로 문제가 발생할 때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엑셀 함수가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엑셀 작업에서 함수 계산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함수 참고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