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오피스 설치/아웃룩 Outlook

아웃룩 네이버 메일 Winmail.dat 오류 여는방법

반응형

아웃룩 네이버 메일 Winmail.dat 오류 여는방법

간혹 아웃룩 메일을 사용하거나 네이버메일등 다양한 메일에서 메일내용은 없고 첨부파일로 Winmail.dat 파일이 첨부파일만 달랑 오는경우가 있습니다.

winmail.dat 파일은 보통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만들어지는 이메일 메시지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 파일은 수신자가 Outlook이나 Exchange 서버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제대로 해독할 수 없는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으며 winmail.dat 메일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winmail.dat 파일을 열기 위한 온라인 도구를 사용합니다.
    1. 이 방법은 인터넷에서 winmail.dat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무료 온라인 도구가 많이 있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 winmail.dat 파일을 열 수 있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1. 이러한 소프트웨어 중 일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일부는 구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발신자에게 다시 보내줄 것을 요청합니다.
    1. 메일 발신자는 메일 클라이언트 설정을 변경하여 winmail.dat 파일이 아닌 다른 형식으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4. 수동으로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으로 이 방법은 비교적 복잡하고 번거롭지만, winmail.dat 파일을 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유용한 정보와 가이드가 많이 제공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통 아웃룩 메일에서 전달받을때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는데 이번에는 오히려 네이버 메일로 받을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웃룩 네이버 메일 Winmail.dat 오류 여는방법

보통 이런 문제가 발생햇다면 해당 플랫폼 말고 다른 플랫폼으로 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Winmail.dat 메일 확인 및 원인

Winmail.dat 첨부파일 다운로드

즉 아웃룩 메일로 받았는데 Winmail.dat 파일로 왔다면 해당메일을 직접 네이버나 구글,다음 한메일,카카오등에서 직접확인하면 메일이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네이버메일에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아웃룩에서는 정상적으로 파일이 열립니다.

 

보통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아웃룩에서 메일을 보낼때 있는 서식 있는 텍스트라던가 하는 특정 기능에 문제가 발생해서 타 플랫폼에서 열지 못하는 이슈로 이 Winmail.dat 파일을 이용해 메일을 확인하느것이 가능합니다.

 

Winmail.dat 메일 여는방법

winmail_opener.exe
0.40MB

첨부된 "winmail_opener"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0123
winmail_opener

설치는 별도의 어려움 없습니다.

 

설치를 완료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 후 파일열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다운로드 받은 Winmail.dat 파일을 엽니다.

그럼 메일에 첨부되어있던 이미지 파일 jpg나 png파일 그리고 pdf파일등 모두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도 메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메일을 전송한 사람에게 다시한번 메일을 요청하느것을 추천하며 보통 메일을 보낼때 서식이 있는 텍스트 형식보다는 html 형식을 메일을 보내느것이 이러한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웃룩 메일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