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안드로이드

갤럭시 플립3 공장초기화 디바이스 초기화

반응형

갤럭시 플립3 공장초기화 디바이스 초기화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최신 폴더블 핸드폰인 갤럭시Z 플립3가 정식 출시되었으며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노화나 데이터 충돌등으로 처음에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갤럭시Z 플립3 사용 후 중고로 판매하거나 남에게 넘기는 경우 타 유심을 연결해야하느데 이 경우 일반 플립3 강제초기화가 아닌 디바이스 초기화를 해야 구글계정 로그인 및 유심변경이 가능하다는점도 참고하세요

갤럭시z 플립3 강제 초기화 디바이스 초기화 구글계정 잠김

만약 강제로 로그인을 과하게 시도하거나 초기화 후 타 유심으로 로그인하게 구글계정이 잠기게 되기 때문에 이 기기는 재설정 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뜨게 되는점도 참고하세요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구글계정 잠김 유심변경 개발자옵션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구글 계정 잠김 유심 변경 개발자옵션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해 모든 데이터를 삭제 한 다음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고자 하는데 갑자기 구글

jab-guyver.co.kr

갤럭시Z 플립3 강제초기화

현재 출시된 플립3 외에도 플립2나 플립1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우선 사용중인 갤럭시의 암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등록된 지문이나 PIN번호,홍체인식등이 정상적으로 로그인되지 않는다면 강제초기화를 통해 처음 구입햇던 상태로 돌아가서 다시 암호를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사용중인 갤럭시 핸드폰을 전원을 종료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공장초기화 시 컴퓨터아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핸드폰을 강제로 공장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나 노트북등을 갤럭시Z 플립과 연결을 한 뒤 진행을 해야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1. 갤럭시Z 플립3 전원버튼볼륨 버튼을 눌러 Android Recovery Mode로 부팅합니다.
  2. 갤럭시 플립을 강제로 초기화를 해주기 위해서는 전원버튼 + 볼륨up키를 동시에 눌러 전원을 부팅하면 강제초기화 하면으로 부팅됩니다.
  3. 볼륨키 상 하 버튼으로 위아래를 이동할 수 있으며 터치패드로도 위 아래를 선택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강제초기화시 모든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1. Wipe Date / Factory Reset 이동 후 전원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2. 내부 데이터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며 되돌릴 수 없다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3. 초기화를 원한다면 Yes로 이동 후 전원버튼으로 선택합니다.

데이터 삭제 완료

  1. 공장초기화가 진행되며 Data Wipe Complete.가 뜨면 모든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2.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해 재부팅합니다.
  3. 삼성계정과 구글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해서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구글계정 로그인 보안에 락이 걸려 “이 기기는 재설정 되었습니다.“와 같은 알림으로 구글계정이 잠긴다면 디바이스 초기화를 진행하느것을 추천합니다.

갤럭시Z 플립3 디바이스 초기화

사용중인갤럭시핸드폰을 초기화 후 구글계정이 잠기거나 유심변경등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는 디바이스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1.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설정 기존에 구글락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로그아웃을 합니다.

설정 ->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초기화를 선택합니다.

Factory Reset

모두 삭제를 선택하면 핸드폰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1. 이렇게 구글계정을 로그아웃하지 않고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구글보안으로 인해 타 유심으로 변경하거나 타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2. 타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시에는 “이 기기는 재설정 되었습니다“와 같은 알림과 함게 구글계정이 잠기게 됩니다.
 

갤럭시Z 폴드3 플립3 공식 렌더링 - 공장초기화

갤럭시Z 폴드3 플립3 공식 렌더링 - 공장초기화 이번 갤럭시Z 폴드3 및 Z플립3 신제품에 대하여 공식 디자인 렌더링이 유출되었습니다. 지난 몇 주 동안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Z 플립 3에 관한

jab-guyver.co.kr

 

갤럭시z 폴드2 폴드1 성능차이 카메라 출시가격

갤럭시z 폴드1 폴드2 차이를 알아보자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폴더블 폰 3번째 시리즈인 갤럭시z 폴드2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플립과 폴드1에서 내구성 문제로 인해 이슈가 있었지

jab-guyver.co.kr

 

갤럭시S22 출시일 및 성능 디자인

갤럭시S22 출시일 및 성능 디자인 삼성 갤럭시 S21, 갤럭시 S21 플러스, 갤럭시 S21 울트라 등이 최근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벌써부터 전세계는 차기작인 갤럭시S22 출시를 기다리고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