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블로그 SEO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PHP 8.0 설정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PHP 8.0 설정 오류 해결방법

이번에 워드프레스가 php 8.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php 7.2버전은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유저들이라면 모두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기존에 카페24에서 도메인 및 호스을 함께 사용했는데 이번에 도메인은 카페24에서 계속사용하고 호스팅만 블루호스트 프로버전으로 워드프레스를 마이그레션하고 사용중입니다.

Bluehost - MultiPHP INI Editor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php7.4 버전에서 이번에 php8.0 버전으로 오랜만에 업데이트하면서 접속불가 오류가 발생하면서 생긴 오류를 해결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PHP 8.0 설치오류 접속오류

우선 워드프레스 php 버전 변경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워드프레스 카페24 PHP 버전확인 및 업그레이드

워드프레스 카페24 PHP 버전확인 및 업그레이드 카페24에 호스팅을 사용하고 있다면 워드프레스의 PHP 버전을 쉽게 업그레이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에서 말하는 PHP란? PHP(PHP: Hypertext Pr

jab-guyver.co.kr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PHP 버전확인 및 업데이트 - 노랗it월드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PHP 버전을 최근 PHP 7.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 PHP 7.3 이하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새롭게 출시한 PHP 8.0 업데이트를 하느것을 추천합

yellowit.co.kr

기본적으로 php버전을 기존에 사용하던 버전에서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게 되면 php 환경설정에 있는 메모리 성능이 낮게 설정되어 있진 않은지 확인해야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MySQL 최적화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MySQL 최적화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MySQL 기능을 이용해 데이터베이스를 간단하게 최적화하여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기

jab-guyver.co.kr

이러게 기본적인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환경설정이 업데이트 되었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테마나 플러그인이 PHP 8.0에 호환이 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때 저같은 경우는 별 문제 없는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고 있었고 플러그인도 별로 사용하는게 없었느데 이러한 오류가 발생한다는게 너무 의아했습니다.

 

그래서 몇주간의 고생끝에 문제를 해결햇는데 우선 저와같이 특별한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중이 아닌데 PHP 버전을 업데이트하고 난뒤 접속오류 및 500 Error등이 발생한다면 우선 PHP버전을 기존에 사용하던것으로 되돌립니다.

그리고 모든 플러그인을 비허용으로 하던가 플러그인을 우선 삭제합니다.

테마도 될 수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테마로 임시로 변경합니다.

PHP 8.0 (ea-php80)

이후 PHP 버전을 최신 PHP8.0 버전등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그럼 일정확률로 워드프레스가 접속될 수도 있고 접속이 안될 수 도 있습니다.

 

이때 블루호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테마를 기존에 사용하던거나 아니면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테마등으로 몇번 변경을 시도하면 접속이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초기화 플러그인 WP Reset 백업 리셋

워드프레스 초기화 플러그인 WP Reset 백업 리셋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다 보면 지금까지 작성한 DB 데이터를 백업 및 복원하는 작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텐데요 그중에서 저는 워드프레스의 상

jab-guyver.co.kr

이후 플러그인을 하나하나 새로 설치하다보면 문제없이 워드프레스 PHP 설정 변경후에도 접속이 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플러그인이나 테마등을 비활성화할때 워드프레스 초기화 플러그인인 WP Reset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PHP 8.0 업데이트 오류 - 노랗it월드

이번 워드프레스 PHP 8.0 업데이트 되면서 기존보다 더욱 빨라진 속도와 안정성이 추가되었으며 기존에 사용되었던 PHP 7.2 버전의 서비스 종료되었기 때문에 이번에 모두 PHP 7.3이나 PHP 7.4 버전이

yellowi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