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윈도우 Tip

갤럭시북 초기화 - 윈도우10 포맷 설치방법

반응형

갤럭시북 초기화 - 윈도우10 포맷 설치방법

삼성에서 출시한 태블릿 노트북으로 갤럭시북 시리즈는 갤럭시프로, 갤럭시360등등의 제품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MS에서 출시한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갤럭시북을 구입해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공장초기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윈도우10 포맷을 하지 않고 초기화기능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백업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점으로 되돌아가는 백업 복원기능을 활용하면 초기에 어느정도 설정이 된 상태에서 고스트 백업같은 백업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시점복구가 가능합니다.

 

갤럭시북 초기화 - 윈도우10 포맷 설치방법

보통 윈도우의 경우 C드라이브에 저장되는데 윈도우 삭제가 아닌 C드라이브 자체를 포맷하고자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C드라이브 포맷 윈도우10 삭제 및 초기화 - 노랗it월드

느려진 하드디스크나 윈도우는 로우포맷"정밀포맷"을 통해 3배이상 빨라지는것을 보았는데요 하지만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C드라이브는 주 드라이브로서 C드라이브 포맷이 불가능한 단점이

yellowit.co.kr

갤럭시북 초기화 삼성 노트북 포맷 - 윈도우10 기준

Microsoft Winodws 설치되었다면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윈도우11 등 초기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기본적으로 윈도우 자체에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포맷기능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초기화를 선택하면 삼성 노트북 포맷 진행

왼쪽 탭중에서 복구탭으로 이동합니다.

이 PC 초기화를 선택하면 처음 윈도우가 설치되었던 상태로 되돌아가므로 갤럭시북을 초기에 구입해서 실행되었던 상태로 돌아갑니다.

갤럭시북 초기화

삼성 노트북 포맷종류

이때 2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 싶다면 "모든 항목제거"를 선택합니다.

만약 앱 및 기타 설정값만 삭제하고 개인파일인 음악이나 사진등은 그대로 유지하고 싶다면 "내 파일 유지"를 선택합니다.

갤럭시북 포맷 윈도우 새로시작

다른방법으로는 장치 성능 및 상태로 이동하면 새로시작 기능이 있습니다.

처음 윈도우가 설치되었던 깨끗한 상태의 상태로 유지하는 기능으로 윈도우 설정이나 개인파일등은 유지되지만 일부 앱등은 삭제되는 기능으로 갤럭시북 성능이 저하되어 검색환경 및 배터리 사용시간등이 떨어진 경우에는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윈도우10 백업 및 복구

노트북 백업

갤럭시북 노트북을 계속 사용하다보면 초기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설치하고 설정하느것이 번거로운데 그런경우 백업기능을 통해 외장하드나 USB등에 시점을 저장해 놓으면 편합니다.

그리고 윈도우10에서도 윈도우7에서 백업한 시점으로 복원도 가능합니다.

백업옵션에서 파일 히스토리를 활성화하여 복사본을 저장합니다.

외장하드 활성화 백업

파일 히스토리를 활성화합니다.

백업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백업

별도의 하드디스크 SSD, 외장하드, USB등에 윈도우를 백업합니다.

별도의 네트워크가 있다면 네트워크 서버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위치를 지정해 사용자이름과 암호를 지정하여 윈도우 백업을 진행합니다.

윈도우 백업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윈도우10 자동백업 복구 복원방법

윈도우10 자동백업 복구 복원방법 잘 사용하고 잇던 윈도우10 갑자기 문제가 발생햇다면 백업설정된 상태를 복구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보통 문제가 발생하기 전의 날짜로 윈도우를 복구

jab-guyver.co.kr

 

윈도우10 복구방법 백업 & 복구지점 만들기

윈도우10 복구방법 백업 & 복구지점 만들기 MS의 Windows를 사용하면서 갑자기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거나 부팅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10 자동백업 기능을 통해 원하는 지점으로 언제

jab-guyver.co.kr

윈도우10 초기화 재설치

백업이 완료되었다면 갤럭시북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윈도우10 재설치 됩니다.

이후 사용자 위치 및 키보드, 표준시간등 기본적인 갤럭시북 초기에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아가며 설정을 지정합니다.

윈도우 계정 로그인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새롭게 윈도우 계정을 생성합니다.

드라이브 정리를 통해 빠르게 설정하거나 완벽하게 다른사람들이 파일을 찾을 수 없도록 파일 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를 통해 갤럭시북 포맷 후 기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백업 노턴고스트 다운로드 - 복구 복원 - 노랗IT월드

디자이너들이라면 작업한 파일물을 숨 쉴때마다 저장하고 백업 하느것이 중요한데 사용중인 컴퓨터 또한 느려지거나 한 경우 로우포맷을 통해 하드디스크를 포맷해 배드섹터를 완벽하게 제거

yellowit.co.kr

 

갤럭시북프로 360 노트북 출시 S펜 탑재 성능

갤럭시북프로 360 노트북 출시 S펜 탑재 성능 곧 출시 될 삼성 갤럭시북 프로 "Samsung Galaxy Book Pro" 및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 "Samsung Galaxy Book Pro 360" 노트북의 일부 최초 주장 사양이 공개되었습니..

jab-guyver.co.kr

 

 

갤럭시탭s7 공장초기화 디바이스 초기화

갤럭시탭s7 공장초기화 디바이스 초기화 새롭게 출시된 삼성전자의 태블릿인 갤럭시탭s7을 사용중에 보안을 위해 설정한 암호나 Pin번호등을 기억이 나지 않는경우에는 강제로 종료도 할 수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