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금융인증서 & 공동인증서

우리은행 달러 환전 이체방법 - 금융인증서 보안카드

반응형

우리은행 달러 환전 이체방법 - 금융인증서 보안카드

구글 애드센스외화를 모으는 분들이라면 별도의 우리은행 외화통장으로 받은 달러나 엔화등의 화폐를 한국 화폐단위로 환전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OPT 보안카드 2가지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를 한국화폐로 이체할때에는 본인 통장으로 그대로 환전하는 방법과 다른 타인계좌나 타은행으로 이체가 가능하며 은행에 직접 방문없이 인터넷을 통해 쉽게 달러통장에 있느걸 원화 "Krw"로 한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외환통장 달러 환전 이체방법

본 내용은 우리은행 기준으로 진행되지만 국민은행, 한국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등 다른 타은행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외화통장 조회 및 이체

인터넷을 통해 은행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기 위해 우선 금액을 조회하도록 합니다.

우리은행 외화/골드 -> 외화계좌조회

먼저 우리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본인계정으로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등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외화/골드 -> 외화계좌조회 선택합니다.

저는 외화보통예금으로 계좌를 설립했으며 현재 외화은행의 계좌번호와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체를 통해 총 4가지 방법으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 원화계좌로 이체
  • 외화계좌로 이체
  • 다른은행으로 이체 "타은행 이체"
  • 본인계좌로 입금

달러환전 이체신청

계좌번호와 환전할 금액을 달러단위로 입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본인계좌로 바로 이체할것이기 때문에 즉시 이체정보 입력을 선택합니다.

계좌번호로 USD 외화보통예금을 선택 후 잔액조회 후 출금하고자 하는 달러를 입력합니다.

이후 우리은행 원화입금계좌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체할 계좌번호와 거래 전 잔액, 외화예금등을 확인하고 현재 적용되는 적용환율을 확인합니다.

상대방 계좌번호도 잘못등록되지 않았는지 두번 체크합니다.

이후 보안수단으로 우리은행 보안카드를 입력합니다.

우리은행 달러 환전신청 완료

마지막으로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를 통해 한번 더 본인인증을 걸치면 우리은행 외화통장을 환전하여 이체하는것이 완료됩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

은행별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 요즘 국내보다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가시는분들이 증가하고 있고 요즘은 설날이나 추석등에도 제사로 고향을 가기보다는 가족들끼리 가까운 해외여행등을 가

jab-guyver.co.kr

해당 방법이 어렵다면 직접 우리은행으로 방문하여 창구에서 안전하게 환전신청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달러환전 수수료 절약

우리은행에서 달러환전 수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우리은행 앱을 통해 환전주머니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90%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우리은행 계좌가 필요하며, 우리은행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어플에 있는 '환전주머니' 기능을 이용하여 환전을 합니다.

우리은행은 달러에 한하여 90% 환전 우대율을 제공하며 영업시간 내 $10,000까지, 그 외 시간에는 $5,000까지 환전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외화 보관 및 거래를 위해 외화통장도 함께 개설하는 것이 좋으며
실적 조건: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예: 월급 입금, 국민카드 출금 등) 더 나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90% 우대 환전신청

우리은행 앱 내의 퀵 버튼 또는 메뉴를 통해 '환전주머니'에 접근합니다.

간편한 UI를 통해 환전과 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플 사용이 어렵거나 번거로울 경우, 은행의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증권계좌 연결: 일부 증권사들은 100%의 환전 우대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는 주로 NH 증권과 하나증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이들 은행도 환전 우대율을 제공하지만, 우리은행과의 서비스 조건을 비교할 때 신중히 선택해야 하며 환전한 금액에는 이자가 붙지 않으므로, 금리 변동에 따른 수익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계좌 개설 후 초기 3개월 간은 거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 점을 고려해 계획적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환전을 진행해야 합니다.

최대 보관 금액을 초과할 경우, 추가 외화통장 개설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