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더 나은광고 표준 "구글 서치콘솔" 해결방법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더 나은광고 표준 "구글 서치콘솔" 해결방법

저같은 경우는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그리고 네이버블로그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자체에서 애드포스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알림이 걱정되지 않는데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알림 하나하나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 알림은 수익과도 연관되는 부분이기 때문인데 최근 구글 애드센스에서 더 나은광고 표준에 대한 알림창이 표시되면서 이부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더 나은광고 표준 구글 서치콘솔 해결방법

구글에서는 애드센스 정책이 계속 바뀌면서 배워야 함이 끝이 없다느것을 느끼게 만드는데 "Better Ads Standard" 더 나은 광고 표준에 대한 위배시에는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광고경험 보고서를 확인하고 수정하라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접속

구글애드센스 접속 하면 알림창에 보느것과 같이 알림이 표시됩니다.

애드센스 더 나은광고 표준 "Better ads Standard"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광고표준 "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경험을 포함하는것으로 확인되어 경고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에서 광고경험 보고소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경험을 확인하십시오

광고경험을 확인하면 우선 구글에서 예를 들어 사이트에서 iframe 또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콘텐츠가 실행되거나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이에대해서 데스크톱과 모바일로 인한 광고환경보고서에서 검토되는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현재 검토가 되지 않은 상태로 왜 더 나은광고 표준에 위배되었다는 알림이 뜨는지 모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구글서치콘솔로 들어가봅니다.

구글 서치콘솔 오류해결

여기서 페이지경험과 코어웹 바이탈, 모바일 사용 편의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2가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그림이나 표 그리고 텍스트, 애드센스 광고등이 테마 템플릿보다 크다느것을 의미합니다.

이에대한 페이지를 확인해봅니다.

그럼 현재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며 해당페이지로 접속해 봅니다.

그럼 광고나 표 이미지등이 테마를 벗어나거나 가독성이 좋지 않게 텍스트가 크게 작은데 이러한 문제를 수정합니다.

그리고 다시 구글 서치콘솔에서 수집을 하면 페이지가 모바일친화적 "AMP"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부분은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더 나은 광고표준이 해결되었다고 변경되었습니다.

아마 이부분은 옜날 테마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한줄에 2개를 설정한것이 테마 프레임이 변경되면서 광고의 크기가 크게 벗어나서 발생한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구글 더 나은광고의 원인을 보면 위 표와 같습니다.

  • 팝업 광고
  • 소리와 함께 자동재생되는 동영상 광고
  • 카운트다운이 포함된 초기화면 광고
  • 대형 고정광고
  • 대형 동영상 디스플레이 광고
  • 건너뛸 수 없으며 길이가 긴 동영상 프리롤 광고
  • 동영상 미드롤 광고

이러한 광고가 없는지 확인 후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CPC CPM RPM 페이지뷰 예상수익 단어

애드센스 CPC CPM RPM 페이지뷰 예상수익 단어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알 수 없는 단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특히 CPC라고 하는 광고단과와 CPM RPM 페이지비 뷰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예상수

jab-guyver.co.kr

 

 

ads.txt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수익손실 위험 - 노랗it월드

저는 블루호스트를 이용해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에서 ADS.TXT 문제를 해결하라고 떳습니다.알림의 문제는 애드센스 수익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

yellowi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