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일상 건강

오메가3 효능 및 복용법 유통기한 보관방법 주의사항

반응형

오메가3 효능 및 복용법 유통기한 보관방법 주의사항

건강 기능식품 중 하나인 오메가3는 최근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는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비타민 및 영양소를 복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메가3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러한 건강 기능성 제품을 복용하는 분들이 건강 효과에 집중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건강 기능식품을 섭취할 때에는 제품의 효능 뿐만 아니라 복용 방법과 보관 방법도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 복용과 보관 방법을 알고 있으면 제품의 효과를 최대한 누릴 수 있으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 및 복용법 보관방법
오메가3 효능 및 복용법 보관방법

 

 
기본적으로 우리몸에 꼭 필요하고 몸에서 자체생산이 불가능한 지방산이 필수 지방산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필수 지방산은 오메가3오메가6 지방산이며 몸에서 자체생산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음식을 통해야 섭취가 가능한 지방산입니다.
항목 정보
오메가3 섭취 방법 의사 또는 건강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섭취합니다.
보통 식사와 함께 또는 공복 상태에서 복용 가능합니다.
오메가3는 식사 중 또는 식사 후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됩니다.
보관 방법 오메가3 제품은 직사광선과 열을 피하고 시원하고 건조한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보통 제품 라벨 또는 포장에 표기된 보관 조건을 따릅니다.
유통 기한 유통 기한은 제품 및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라벨 또는 포장에 표기됩니다.
만료일 전에 제품을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효능

오메가3의 지방산은 등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DHAEPA는 혈행을 개선하고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합니다.
 

 

 

 

 

관절염 뿐만 아니라 비만 예방 효과까지 건강에 여러모로 혜택을 주므로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에 여러모로 이로운 이런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 는 안타깝게도 쉽게 산화되는 단점을 갖고 있어 보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오메가3가 산화되면 냄새가 고약하며 앞서 소개한 다양한 효능들이 감소 됩니다.

오메가3 먹는법 복용법

오메가3는 기본 1일 1회에 1캡슐을 충분한 물가 함께 섭취해주는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오메가3는 빈속이 아닌 식후 30분 이내에 섭취하는것이 먹은 밥과 함께 석여 소화흡수를 도와줍니다.
 

 

 

오메가3 섭취 시 주의사항

임산부 및 수유부 만설질환이 있거나 질병 치료중인사람은 가급적 피해야 하며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도 오메가3 의 섭취를 잠시 중단하셔야 합니다.
  • 시원하고 어두운 장소: 오메가3 제품을 시원하고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어두운 장소에 보관하세요. 높은 온도와 직사광선은 오메가3의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 밀폐용기: 오메가3 제품은 밀폐용기에 보관하세요. 공기와 습기를 차단하여 산화를 방지하고 신선도를 유지합니다.
  • 유통기한 확인: 제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가능한 한 빠르게 소비하십시오. 만료된 제품은 복용하지 마세요.
 
수술을 하게 되면 출혈량이 많고 지혈이 잘 안되기 때문에 오메가3의 섭취를 안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하루 오메가3 섭취량을 15,000mg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오메가3 보관방법

고온에 습한곳과 직사광선이 있는곳을 피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개봉을 하게되면 산화가 시작되며 이러한 고온과 직사광선을 받게되면 쉽게 상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메가3의 통을 보면 투명한것이 아닌 어두운 색상을 뛰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개봉 후 3개월 이내에 섭취하는것을 권장하며 습기가 적고 건조한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될수 있다면 서늘한 실온에 보관하며 팁으로는 오메가3를 개봉시 개봉한 날을 포스티잇이나 병에 개봉날짜를 메모에 두면 도움이 되며 날씨가 덥다면 냉동보관이 아닌 냉장보관을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오메가3 유통기한

오메가3 제품의 유통기한은 제조사와 제품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메가3 제품은 제조일로부터 2~3년 동안 유통기한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제품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제품 라벨 또는 포장에 표기된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3 제품을 구매할 때, 제조일과 유통기한을 주의 깊게 확인하세요.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복용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3 제품을 올바르게 보관하여 유통기한 내에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오메가3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지만, 올바른 복용과 보관 방법을 알고 지켜야 그 효과를 최대한 누릴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오메가3를 복용하려는 분들은 위의 지침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