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리뷰

Sram AXS E-tap 스램 이탭 레드 레버 배터리 교체

반응형

Sram AXS E-tap 스램 이탭 레드 레버 배터리 교체

보통 스램의 전동구동계인 스램 레드 이탭 / 스램 포스 이탭 / 스램 라이벌 이탭등등에는 드레일러외에도 레버에도 배터리가 들어가는데 이 배터리는 보통 2년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구입한지 11개월만에 레버 배터리가 모두 방전되어 이번에 건전지를 구입해서 교체해봤습니다.

 

스램 전동 구동계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Sram AXS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없는경우 가민과 연동하면 가민에서도 배터리가 없을때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스램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하기 위해 Sram AXS 앱을 실행해봅니다.

스램 배터리 잔량 및 펌웨어 업데이트

스램 앱을 통해 현재 마스터로 잡힌 뒷드레일러와 앞드레일러, 오른쪽 레버, 왼쪽 레버에 대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인해보니 이번에 RED CONTROLLER L / R에 대해서 펌웨어가 Firmware Version 2.7.3 버전에서 2.29.4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에 스램 드레일러가 2.7.3으로 업데이트 후 슬립모드가 해제되지 않는 문제가 이걸로 해결이 되었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스램 변속레버 건전지 교체

스램 변속레버 후드를 뒤집어 줍니다.

이후 스램 레버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서 후드를 까줍니다.

바닥면에 건전지 장착캡이 보입니다.

편의를 위해 자전거는 뒤집어주느게 좋고 이렇게 아래부분을 보면 배터리 캡이 보이고 건전지가 CR2032를 사용한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배터리캡 분리는 동전을 이용해서 돌리면 간단합니다.

이렇게 레버에 사용되는 건전지 CR2032를 교체하면 됩니다.

 

스램 쿼크 AXS 파워미터 배터리 교체 및 업데이트

스램 쿼크 AXS 파워미터 배터리 교체 및 업데이트 스램에서 출시한 12단 구동계인 Sram AXS Red & AXS Fouce 2가지가 있으며 파워미터 또한 스램 AXS 포스 파워미터와 스램 AXS 레드 파워미터 두가지가 있

jab-guyver.co.kr

 

 

스램 쿼크 파워미터 A/S 수리 리퍼제품 워런티 후기

스램 쿼크 파워미터 A/S 수리 리퍼제품 워런티 후기 우선 저번에 스램 엑시스 파워미터 "Sram AXS Powermeter"의 양발밸런스 문제로 캐니언 완차자전거에 달려있던 파워미터 "약 6개월"사용한 상

jab-guyver.co.kr

 

 

자전거 스램 AXS 레드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교체 분해

자전거 스램 AXS 레드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교체 분해 요새 출시되는 자전거가 림브레이크에서 디스크 브레이크로 교체되고 있으면서 기존에 림패드의 수명보다 훨씬짧아져서 마일리지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