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리뷰

자전거 져지 빕숏 운동복 빨래 및 세탁 관리방법

반응형

자전거 져지 빕숏 운동복 빨래 및 세탁 관리방법

운동복은 기능성 의류로서 가볍고 내구성이 좋지만 날카로운것에 매우 취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복을 빨래할때에는 울샴푸를 사용해한다고 많이들 언급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어떤 운동볶을 어떻게 빨고 관리하느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겨울등산복의 경우 좀 튼튼한 내구성으로 나오지만 최근 모든 운동복이 가볍고 가볍고 가볍고..가볍게 의류를 만들려고 하고 통풍이 잘되기 위해서 얇은 의류에 땀배출을 위한 기능성 섬유를 사용하지만 이러한 기능성 섬유는 이미 빨래를 하는순간 기능은 계속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한 점에서 자전거 져지나 빕숏과 같은 의류의 특성을 보고 빨래를 하느것이 중요한데 보통 고가의 의류는 세탁기를 사용하지 않고 손빨래를 주로 하는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저같은 경우도 손빨래를 주로 하는데 그 이유는 단지 세탁기를 사용하느니 운동 후 샤워를 하면서 같이 빨래를 함께 하느게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운동복이라고 한다면 작업복이나 공사장 업무가 아니기 때문에 이물질이 묻는 경우가 적고 대부분 몸에서 나오는 땀이 대부분입니다. 

  1. 자전거 져지와 같은 기능성 의류는 30도 이하의 온도로 세탁
  2. 져지 및 빕숏등 뒤집어서 세탁
  3. 지퍼가 있는 제품은 지퍼를 잠구고 빨래
  4. 세제는 PH 7.0 중성세제 사용
  5. 손세탁 및 세탁기 사용시 울코스를 사용하고 세탁망 필수 사용
  6. 지퍼가 있는 제품은 별도로 세탁

그렇기 때문에 성분상 인체와 비슷하기 때문에 미지근 한 물에 조금 담궜다가 머리를 감을때 사용하는 헤어샴푸를 이용해 땀정도만 제거해주는것이 옷감을 손상입히거나 올이 나가는걸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기능성 의류는 얇고 겨울철 의류는 두껍기 때문에 오히려 관가하기 쉬운게 빨래가 아닌 빨래 후 제대로 세제를 의류에서 제거하고 제대로 말려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오히려 빨래를 하고 제대로 행굼과 탈수를 하지 못한다면 옷이 삭아서 하얗게 일어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재질의 의류와 자크가 있는 의류는 따로 분류하느것이 좋습니다.

보통 이너의류나 빕숏등은 따로 그리고 져지나 자켓등 지퍼가 있는건 단독으로 세탁망을 이용해 세탁 및 행굼 탈수등을 하느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좋은 팁으로는 세탁기를 사용할때에는 올이 상하지 않도록 뒤집어서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빕숏의 경우 엉덩이 패드는 물을 먹으면 의류자체가 많이 무거워지는데 빕숏을 말린다고 어깨 빕숏으로 걸어 말리게 되면 빕숏의 어깨끈이 늘어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빕숏을 보관할때에도 동일한데 이러한 운동복 특성상 보관이나 빨래시 어깨 빕숏 끈이 늘어나지 않도록 주의하느것이 좋습니다.

 

만약 운동복 세탁을 위한 세제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운동복크리너도 추천드리며 없다면 별도의 울샴프를 구입할 필요없이 머리를 감는 샴푸를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운동복 빨래 운동복크리너 기능성 의류 세탁방법

운동복 빨래 운동복크리너 기능성 의류 세탁방법 운동복 같은 기능성 의류는 얇은 원단과 신축성 그리고 땀배출에 탁원한 장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자주 빨거나 강하게 빨면 원단이 찢어지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