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가민 Garmin

가민워치 핸드폰 연동 워치페이스 및 앱설치 가민페이 설정

반응형

가민워치 핸드폰 연동 워치페이스 및 앱설치 가민페이 설정

가민에서 출시한 스마트워치인 가민베뉴SQ를 사용하면서 핸드폰을 통해 운동분석한 내용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민스마트워치를 핸드폰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커넥트 "Connect"앱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가민엣지라는 사이클링 컴퓨터를 사용했는데 가민엣지와 달리 운동강도와 함께 마라톤과 런, 그리고 홈트레이닝에 특화된 기능들을 핸드폰앱을 통해서 제공합니다.

 

가민워치 핸드폰 연동 워치페이스 및 앱설치 가민페이 설정

제가 사용하고 잇는 가민워치인 가민베뉴SQ의 기능 및 핸드폰 연동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Garmin Connect 분석

가민워치 신체정보 및 vo2 max 정보

Connect 앱을 통해 현재 착용중인 가민워치의 정보를 바로 동기화합니다.

현재 심박수에 대해서 휴식시 심박과 운동시 높은 심박수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1주일단위의 중 고강도 운동의 시간을 확인하고 하루 칼로리와 걸음걸이에 대한 만보계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민 핸드폰 연결 페어링 방법 - 엣지,포러너,피닉스,비보,인스팅트

가민 핸드폰 연결 페어링 - 엣지, 포러너, 피닉스, 비보, 인스팅트 마라톤이나 자전거, 수영 그리고 이 모든 걸 하는 철인 3종을 하는 분들이라면 가민 시리즈를 많이 사용할 텐데요 여러 운동만

jab-guyver.co.kr

여기서 재밌는게 운동시 칼로리 소모와 훈련의 효과로 이어지는 중고강도 운동을 별도로 알려주고 운동에 대한 바디 배터리로서 몸의 신체리듬을 충전과 탈진을 알려주기 때문에 대회를 준비하거나 컨디션 조절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트레스나 수면측정 칼로리등을 일반 스마트워치와 동일하지만 이러한 부분에서 갤럭시워치나 샤오미 어메이즈핏과 달리 운동에 특화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트라바 최대파워 심박 역치 훈련설정

스트라바 최대파워 심박 역치 훈련설정 사이클이나 런,수영등을 주로 하는분들은 가민이나 순토등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러한 데이터를 핸드폰 앱인 "스트라바"와 연동

jab-guyver.co.kr

그리고 이를 통해 VO2MAX의 훈련을 알 수 있는데 저같은경우는 사이클링 위주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민 스마트워치 워치페이스 변경 및 앱설치

가민엣지에서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Connect IQ를 사용했으며 가민워치인 가민포러너, 가민인스팅트, 가민비보, 가민베뉴SQ등등 스마트워치의 디스플레이 화면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Connect iq를 통해 워치페이스를 변경하거나 추가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민 워치페이스 변경 및 앱 설치

스마트워치에 어울리는 수분섭취나 월경주기 그외에도 다양한 스트라바 화면과 워치페이스를 제공하는데 가민베뉴sq의 경우 마땅한 워치페이스가 별로 없고 쓸만하다 싶은건 결제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민페이 연동

요즘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통해 삼성페이나 애플페이등을 사용하는데 가민에서도 가민페이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rmin Pay

가민장치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가민페이즐 시작하기 위해서는 암호를 4자리를 지정합니다.

  1. 비자카드
  2. 유니온페이
  3. 마스터카드
  4. 마에스트로카드
  5. 디스커버리 카드

총 5가지의 체크카드 / 신용카드를 지원합니다.

가민페이 유니온페이 연동

원하는 카드앱을 추가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합니다.

 

가민워치 가민페이 결제 국내 사용후기 - 지원기기

가민워치 가민페이 결제 국내 사용후기 - 지원기기 가민페이란? 비접촉식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면 스포츠 시계 제조업체 Garmin의 장치를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Apple 브랜드 가제트에 대한 Appl

jab-guyver.co.kr

가민 커넥트 운동 트레이닝 효과

지금까지 본 가민워치의 기능은 뭔가 삼성워치나 샤오미 어메이즈핏보다 조금 특화된 시계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보여주는 가민 커넥트의 트레이닝 기능을 살펴보면 지금까지 쌓아온 가민의 트레이닝정보가 대단하다느걸 알 수 있습니다.

가민에는 훈련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크아웃 트레이닝계획 그리고 코스에 대한 기능이고 이는 자전거나 마라톤등 각 운동에 맞게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슨운동을 해야할지? 어떻게 운동을 해야할지 몇분 몇초등을 고민할 필요없이 제공하는 가민 트레이닝을 통해 다양한 운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효과를 극대화해 다이어트에 맞는 운동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운동을 어떻게 해야할지 동영상과 사진 그리고 운동부위를 각각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러닝이나 사이클링등 각 운동에 맞는 초심자, 중심자, 상급자에 맞는 운동계획을 설정해서 그에 맞는 무리하지 않는 수준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마라톤이나 러닝의 경우 자신의 운동수준을 입력하면 그에맞는 자신이 원하느 러닝계획이 가민 트레이너를 통해 짜집니다.

이를통해 가민트레이너를 선택하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스케줄을 설립해 운동과 다이어트 그리고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동반자기능으로서 일반 스마트워치에는 없는 가민의 역사와 백데이터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합니다.

 

FMD 다이어트 단식모방 간헐적 단식 식단

FMD 다이어트 단식모방 간헐적 단식 식단 전 세계의 고민은 다이어트가 한몫을 하고 있을 거 같은데요 그래서 다양한 운동방법과 식단이 이슈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권투선수들

jab-guyver.co.kr

 

 

내장지방 빼는법 좋은음식 및 추천 운동방법

내장지방 빼는법 좋은음식 및 추천 운동방법 요즘같이 고지방 음식을 많이 먹는 현대인들은 내장지방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내장지방은 눈으로 봐서는 알기가 힘들고 말랐다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