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블로그 SEO

빙 웹마스터도구 검색엔진 등록 사이트맵 RSS 제출

반응형

빙 웹마스터도구 검색엔진 등록 사이트맵 RSS 제출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구글 블로거, 워드프레스등 CMS형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라면 각각의 검색엔진에 등록해서 각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되도록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빙 웹마스터도구는 마이크로소프트 Bing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으로 보통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고 별도의 브라우저 시작페이지를 변경하지 않는다면 기본으로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서 구글이나 네이버등에 비할순 없지만 Zum 검색엔진보다는 나쁘지 않은 유입을 보여줍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검색엔진 등록 사이트맵 RSS 제출

그리고 이러한 검색엔진에 등록하느것이 SEO "search engine optimizer"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되고 빙 웹마의 경우 이러한 검색엔진최적화에서 놓치는 부분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제안해줍니다.

기본적으로 Bing Webmaster Tools에 등록하기 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와 구글 서치콘솔에 각각 미리 등록하는것이 좋으며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빙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시 구글 서치콘솔 정보를 그대로 동기화하여 등록시 별도의 사이트맵이나 RSS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빙 웹마스터도구

빙(Bing)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여 현재 운영 중인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는 웹사이트의 노출과 트래픽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Microsoft Bing Webmaster Tools 접속합니다.

"시작하기"를 클릭하거나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은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또는 페이스북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선택하여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서 사이트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이트 인증과 사이트 맵 정보를 즉시 가져올 수 있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구글 계정을 선택하면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 등록된 모든 사이트 정보를 가져옵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추가

사이트 추가를 선택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추가

여기서 2가지 방식으로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추가가 가능합니다.

  • 구글 서치콘솔에서 가져오기
    • 구글계정 로그인
  • 사이트 수동으로 추가
    • 등록하고자 하는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등 주소를 입력합니다.

기존에 구글검색엔진에 등록했다면 구글 서치콘솔 가져오기가 편리하고 빠릅니다.

그럼 현재 등록되지 않은 사이트가 확인되고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1일에 수동으로 100개의 url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보통 포스팅 주소가 1.2.3.4.5 식으로 되기 때문에 엑셀시트로 쭉 뽑느것도 편리합니다.

이후 추가로 url 제출 및 사이트맵, url 검사, 사이트스캔, 키워드조사, url 차단이 가능합니다.

  • URL 검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페이지를 검사하고 SEO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수정한 후 색인화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사이트 탐색기를 통해 웹사이트의 URL을 인덱싱하여 조회할 수 있으며, URL 검사, URL 차단, 색인화 요청, Roots.txt에서 URL 테스트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서치 콘솔 또는 수동으로 생성한 sitemap.xml 파일을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제출합니다. 수정된 사이트 맵 파일을 다시 제출하여 업데이트를 반영할 수 있습니

하지만 이미 구글서치코놋ㄹ에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했다면 별도의 제출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처리를 위해 기달리면 됩니다.

이상 빙 웹마스터도구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빙 웹마에서는 SEO 기능을 친절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엔진최적화에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 후 해결방법을 제안해줍니다.

SEO 기본적인 상식

search engine optimizer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모바일 AMP와 데스크탑 접속시의 화면을 별도로 나누느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각 장치의 접속시 가독성 좋은 글씨크와 단락으로 H1,H2,H3,H4등으로 나누어 작성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에 대한 ALT 속성을 함께 넣어준다면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거나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검색엔진이 이해하고 노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SEO 글쓰기 -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 노랗it월드

각각 네이버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이 있듯이 티스토리도 단점이 있으나 그것을 대체할 만큼의 장점의 매력이 있는 플랫폼으로서 기본적으로 네이버,다음,구글등 어느 검색엔진에서도 노출이

yellowit.co.kr

 

 

내 블로그 순위 및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 노랗it월드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가 아닌 네이버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엔진에서만의 타인 및 내 블로그 순위를 확인하고 검색엔진 키워드를 관리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yellowit.co.kr

빙 웹마스터 도구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수행하고, SEO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데이터 축적을 통해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노출을 개선하는 방법을 익혀나가십시오.

빙 검색 엔진 최적화 외에도 "구글 검색 엔진 최적화"와 "네이버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한 가이드를 참고하여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더욱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