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일상 건강

피부보습 바세린 종류 및 효능 부작용

반응형

피부보습 바세린 종류 및 효능 부작용

특히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 찾게되는 피부보습제인 바세린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제품외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페트롤리움이라는 젤리타입의 기름이 피부의 막을 막아 얼굴등에 바르면 숨을 쉬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바세린 종류를 확인하고 각 피부에 맞는 종류에 맞게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바세린 종류 및 효능

바세린 종류 가격 효능
바세린 오리지날 3,200원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
바세린 베이비 3,800원 연약한 피부용으로 아기들 기저귀 엉덩이 발진등에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얼굴에 바르기에는 추천하지 않음
바세린 알로애 3,800원 알로에는 에프터 선케어로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하는 효과가 있으며 알로에베라잎즙이 0.001%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 향이 오이비누 냄새가 나기 때문에 오이냄새에 민감한 분들은 참고하세요
바세린 코코아버터 3,800원 바세린 코코아버터는 이름과 달리 코코아햐잉 아닌 코코넛 향에 가깝습니다. 코코아 씨버터 0.001% 함유되어 있는 피부보습제품으로서 겨울철 피부보습에 효과적입니다.
페트롤리움 젤리 2,000원 약국에서 구입가능하며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서 티비에도 자주 나오는 가장 무난한 바세린입니다.
백섹 바세린 3,000원 다른 바세린과 가장 큰 차이는 정제율로서 다른 제품과 적당한 유분과 보습을 보여주며 각질제거에도 효과적이며 위 제품과 비슷하지만 베이비나 알로애, 코코아처럼 강한 향이 싫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대표적인 바세린의 종류는 총 6가지로서 대부분 정제율이나 향에 따라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바세린의 성분인 페트롤리움 때문에 얼굴에 바르기 꺼려하는 분들이라면 백섹 바세린을 그나마 추천합니다.

바세린 부작용 및 주의사항

건조해지는 피부에 보습을 위해 바세린을 바르는분들이 계시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바세린은 석유젤리로서 피부에 막을 형성하여 내부에 있는 유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느것이지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제품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렇게 피부에 막을 생기게 하느것은 몸안에 있는 유수분을 잃지 않게 만들지만 반대로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피부에 트러블드리 일어날 수 있으며 피부세포의 재생을 위해서는 산소와 닿아야하느데 바세린 막으로 인해 피부재생이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건조한 피부라면 얼굴 전체에 바르기보다는 건조한 부위만 소량 발라주고 야외 외출 후에는 깨끗하게 세척하느게 좋습니다. 단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바세린은 정제석유기름으로서 기름은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딥클린져등을 통해 깨끗하게 제거하느것이 필요하며 피부에 각질제거에는 효과적이지만 수분공급으로 생각하고 바세린을 건조한 피부에 바를때에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바세린으로 입술에 발라도 상관은 없지만 바세린에서 입술 전문 제품인 바세린 립 에센스 튜브형 "어드밴스드, 체리"타입이 있기 때문에 해당용도에 맞는 바세린을 구입하느것이 효능은 극대화하고 부작용은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효과보다는 부작용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바세린을 사용시 참고하세요

 

겨울철 건조한피부 바세린 효과 및 독성 주의사항

겨울철 건조한피부 바세린 효과 및 독성 주의사항 바세린은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한 바세린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jab-guyver.co.kr

 

 

건조한 남자피부 연어패치 효과8가지 홍조관리 악건성 해결

건조한 남자피부 연어패치 효과8가지 홍조관리 악건성 해결 작년부터 겨울만 되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지고 갈라짐이 심해졌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발생된 것도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