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카카오톡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입니다. 복구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입니다. 복구방법

카카오톡 메신저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라는 알림으로 더이상 채팅방에서 대화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보통 오픈채팅방으로 만든 단체 카톡방의 경우 방을 개설한 운영자가 방을 나간경우 해당방에서는 더이상 채팅이 불가능한대 이러한 경우가 아닌 모두가 대화를 하는 와중에 본인만 대화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기간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지 못한 상태가 되면 보통 7일에서 14일 정도 아무말도 하지 못한 상태가 되고 그렇게 되면 카톡 프로필도 보느것과 같이 변경이 됩니다.

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요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통해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하거나 보이스피싱, 사기, 혐오발언, 원치않은 사진이나 개인정보 유출등으로 인해 다른사람들이 신고를 했거나 자체적으로 대화내용에 검열된 경우로서 기본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화가 불가능 한 기간동안 조용히 기달리면 해제됩니다.

  • 오픈채팅방 방장이 나간 경우 :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 나 혼자 대화가 불가능한 경우 :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 상태 원인

하지만 이 문제가 심각해 질 경우 카카오톡 계정 영구정지가 되거나 카톡 탈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만약 이 문제를 빠르게 해결 하고 싶다면 다음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합니다.

만약 기존에 대화한 내용이 중요하다면 삭제가 되기 전 미리 카톡 백업 후 추후 대화내용을 복구를 진행하느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4가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핸드폰을 새롭게 구입 후 카카오톡 로그인을 지속적으로 시도 한 경우
  2. PC버전 카카오톡 설치를 여러PC에 설치 후 로그인을 시도한 경우
  3. 카카오톡 대화를 통해 상대방을 기분 상하게 하거나 불건전한 대화 시도
  4. 보이스 피싱 및 개인정뵤 요구

카카오톡 이용 시 일시적으로 대화가 불가능하도록 제한되는 경우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된 경우 현대 대화가 불가능 한 사용자에 대해서 카카오 측에서도 확실한 답변을 내놓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하기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하기

카카오톡 고객센터 홈페이지 우측하단 문의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현재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를 캡쳐해서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가 된 이유를 알고 있다면 이부분을 설명한다면 7일이나 14일 이내에 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나를 신고했다면 신고한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주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