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일상 건강

핸드폰 전자파 차단 스티커 효과 있을까?

반응형

핸드폰 전자파 차단 스티커 효과 있을까?

요즘 우리 주변의 전자기기들은 정말 많으며 이러한 전자기기에서 발생되는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악영향에 대해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자파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

전자렌지 전자파는 조리실이 아닌 우측 변압기에서 전자파 발생

특히 이러한 전자파는 전자렌지 (전자레인지)에서 발생되는 양이 많아 음식의 영양소를 파괴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며 컴퓨터 사용시간과 핸드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소형 전자파 차단 스티커 등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자파가 인체에 좋을 일은 없고 이러한 전자파를 줄여주는 제품으로 전기매트나 전기 콘서트는 그래서 저렴한 게 아닌 좋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생각보다 전기매트에서 발생되는 전자파가 상당하기 때문에 수면 중 전자파로 인해 깊은 수면이 저하되고 수면 질이 좋지 못해 늘 자고 일어나도 피곤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노트북 전자파 차단 인터넷 무선 연결 가능?

전자파 차단 필름, 이어폰, 카드, 스티커, 케이스, 효과없음

하지만 전자파 차단이라고 하는 스티커를 붙인다고전자파가 차단된다면 상식적으로 스티커를 붙힌 면에서만 차단이 일어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자파가 차단된다면 우리들이 노트북이나 핸드폰 등에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그리고 무선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등이 되지 않아야 하는데 문제는 이러한 전자파 차단 스티커를 붙여도 무선인터넷과 무선 연결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이러한 전자파 차단 스티커의 효과는 없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할 수 없습니다.

전자파에는 일반적으로 숯이나 선인장이 효과적이라고 하지만 이러한 제품이 얼마큼의 면적에 효과적인지 선인장이 있는 위치에만 차단이 된다면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며 최근 다양한 전자파 차단 제품이 나와있지만 전자파 차단 벽지 등을 붙인다고 하더라도 내부적으로 발생되는 전자파 전자기기 등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밖으로 배출이 되지 않는 효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 듭니다.

개인적으로 전자파 차단으로 추천하는 제품으로는 멀티탭과 전기매트 정도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며 전자파 차단 스티커 같은 건 효력이 없는 유사과학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