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해외 직구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반품 배송지연 주문취소 방법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반품 배송지연 주문취소 방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외직구를 구입 시 늦은 배송기간보다 더 문제가 되느것은 바로 판매자와 연락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점과 갑자기 판매자 페이지가 사라지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구입한 제품의 페이지가 사라지고 판매자도 판매취소를 통해 대화가 불가능 한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제품이 제대로 배송되지 않거나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고 물건이 배송되지 않는경우에는 손쉽게 주문한 알리익스프레스 구입한 제품을 환불하거나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 사라짐 배송지연

알리익스프레스 주문내역 확인

알리익스프레스 접속 후 로그인해서 주문내역을 확인합니다.

현재 2개의 제품을 동일한 판매자에게 구입한 상태인데 판매자가 사라진 상황으로 1개는 자체적으로 환불이 되어 폐쇄상태입니다.

그런대 1개는 환불이 되지 않았고 주문추적을 해도 배송이 시작도 되지않았으며 예상 배송시간이 한참 남은 상태입니다.

주문번호 및 상점으로 접속해도 판매자가 사라졌으니 연락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판매자 페이지 접속 수 Sorry, The Page You Requested Can Not Be Found:( 라고 표시되면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ㅣ.

알리 제품환불 및 주문취소

aliexpress.com - Open Dispute

알리 주문내역에서 환불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분쟁신청을 선택합니다.

영문 버전에서는 Open Dispute "오픈 디스풋"을 선택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반품 및 환불

Retund Only와 Return Goods 2가지가 있으며 환불만 받을것인지 제품을 반품하고 환불 받은것인지에 대한 선택입니다.

배송이 오지 않은 경우 환불만 체크하고 배송이 되었느지만 제품이 하자가 있거나 제품이미지와 다른경우에는 반품을 선택합니다.

환불을 선택하고 환불받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는데 일부환불을 받는 경우는 제품을 받았지만 반품을 하지 않고 그냥 쓸테니 일부만 환불해달라고 하는경우로서 제품이 배송되지 않은경우에는 구입한 금액 모두 입력합니다.

그리고 세부사항에 배송이 되지 않았다고 작성하고 증거자료에 구입한 화면이나 배송지연 상태등의 이미지를 캡쳐해서 함게 첨부하여 제출합니다.

보통 알리익스프레스의 환불은 되지만 꽤 오래걸리며 확인되는데 1주일정도 생각해야합니다.

환불 시 환불취소 거절확인 중요

그리고 은행에서 입금되는 기간은 2주이상 잡아야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며 환불이 되면 문자메시지로 한템포 늦게 문자로 옵니다.

그리고 환불 신청 시 간혹 확인메일같은게 오는데 잘 보면 환불이 아니라 판매자가 환불신청한것을 거절한 경우일때가 있기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및 반품신청 시 오는 메일이 확인 메일인지 판매자가 환불취소를 한것인지 잘 확인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