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넷플릭스

TV 전원 안켜짐 - 셋톱박스 초기화 재설정 - LG SK브로드밴드

반응형

TV 전원 안켜짐 - 셋톱박스 초기화 재설정 - LG SK브로드밴드

LG TV 및 삼성, 샤오미, 등등 텔레비전의 전원을 키는데 TV 전원이 켜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TV자체가 안켜지는 경우와 TV와 연결된 셋톱박스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2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셋톱박스를 통해 넷플릭스나 디즈니+, 아마존TV 외 케이블방송등을 보기 위함인데 이렇게 TV가 켜지지 않는 경우 전원케이블과 함께 셋톱박스 케이블 전력등을 확인하고 셋톱박스 초기화를 통해 설정값을 재설정합니다.

SK T 브로드밴드 TV 셋톱박스 안켜짐 확인

T 브로드밴드 셋톱박스 HDMI 전원

우선 현재 사용하는 셋톱박스 브랜드는 T-broad 제품으로서 브랜드에 상관없이 셋톱박스를 켰을때 녹색 LED가 켜지는지 확인합니다.

셋톱박스가 안켜지고 빨간색 LED가 뜬다면 문제를 하나씩 찾아 해결합니다.

SK 브로드밴드 셋톱박스 초기화

SK 브로드밴드 셋톱박스 초기화

우선 가장먼저 셋톱박스 뒷면에 TV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빨간색 LED가 뜬다느것은 TV와 연결은 되어 있고 전원케이블에는 문제가 없다느것으로 간혹 TV전파를 제대로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 전원버튼을 눌러 꺼준 뒤 5분정도 냅두면 셋톱박스 초기화가 됩니다.

LG TV 85인치 뒷패널 모니터 연결 및 전원 케이블 확인

TV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TV에 연결된 DP, HDMI 및 RGB 등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전원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각각 확인합니다.

LG TV 외부입력 신호를 찾을 수 없습니다.

LG TV 외부입력 신호를 찾을 수 없습니다.

TV 전원을 켯는데 외부입력을 가져올 수 없다고 신호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경우에도 똑같이 셋톱박스 연결을 확인하고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이후 TV 리모컨을 통해 설정 -> 셋톱박스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그럼 셋톱박스를 통해 TV가 켜져 방송이 나오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멈춤 인터넷 캐시삭제 셋톱박스 초기화 재설정

넷플릭스 멈춤 인터넷 캐시삭제 셋톱박스 초기화 재설정 인터넷 브라우저인 사파리나 구글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을 통해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경우 갑자기 넷플릭스의 영상이 멈춤

jab-guyver.co.kr

 

 

넷플릭스 UI-800-3 오류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넷플릭스 UI-800-3 오류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넷플릭스는 스마트tv와 연동해 셋톱박스로 시청하는 방법과 핸드폰 앱이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 인터넷 넷플릭스에 접속해서 시청하는 방법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