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일상 건강

이명증상 및 치료방법 좋은음식

반응형

이명증상 및 치료방법 좋은음식

사람의 몸은 매우 신비로우며 그중에서도 매우 예민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들은 귀는 매우 민감한 부위중 하나로서 조금만 문제가 생겨도 매우 불편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귀에 대한 증상중에서도 이명은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는 부분으로서 조금만 안좋아도 수면에 방해가 될정도로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이명증상에 대해서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은 어떤지? 그리고 치료방법은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증상 및 이명 치료방법 좋은음식이명증상 및 이명 치료방법 좋은음식


이명증상이란?

이명이란 외부 소리의 자극과는 관계없이 귀에서 들리는 소음으로 귀에서 삐~~ 소리가 들리는것을 말합니다.


이명증상 및 이명 치료방법 좋은음식


실제로 소리가 들리는것이 아닌 주관적인 느낌으로 계속되는 귀 울림 증상 및 소음이 느껴지는것을 말하느데 주로 종소리나 휘바람등의 소리~ 아니면 전자음 소리,기계소리,벌레소리등 귀에서 반복적으로 들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명증상의 원인은?

기본적으로 귀에서 삐~ 소리같은것이 들린다면 한방적으로 간과 신장에 대해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봅니다.


이명증상의 원인이명증상의 원인


기본적으로 이러한 신체부위가 약해져서 이명증상이 나타나는것인데 뇌수를 관장하는 간이나 신장등 정기가 약해지면 뇌로 통하는 혈액이 월할하지 못해 이명이 생기는것입니다



이명증상 치료방법은?

이러한 귀울림등의 이명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몸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푹 쉬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명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난청이나 현기증 두통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명증상을 일으킬수 있는 소음이 있는 곳을 피하느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건설현장등의 중장비 소음, 항공기 소음, 총격음, 폭발음, 시끄러운 음악이나 이어폰 사용등 소음에 노출되면 귀에 막대한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청력 또한 저하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이명에 좋은음식

이명에 좋은 음식은 굴, 꽁치, 김, 미역, 현미, 볶은깨, 녹차, 홍차 등이 있습니다.

이명에 좋은음식 아연이명에 좋은음식 아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