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인터넷 공유기

인터넷 광고창 제거 차단 안뜨게 하는 방법

반응형

인터넷 광고창 제거 차단 안뜨게 하는 방법

정보의 바다 인터넷을 쇼핑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깔리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인터넷 속도는 느려질 뿐만 아니라 인터넷 쇼핑에 집중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광고창이 너무 많이 뜨게 되어 짜증이 납니다.

그럴대마다 흥분해서 잘못 클릭하면 제대로 보고 있는 창 마져도 꺼버리는 불상사가 생겨 이중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하는데요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컴퓨터 인터넷 광고창을 제거하거나 차단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광고창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컴퓨터 초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고클린 프로그램을 이용해 인터넷 광고창을 안뜨게 제거하고 컴퓨터 속도로 빠르게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광고창 제거 차단 안뜨게 하는 방법인터넷 광고창 제거 차단 안뜨게 하는 방법

인터넷광고 안뜨게 차단하는 프로그램 고클린

인터넷 광고를 차단하기 위해선 무료 프로그램인 고클린을 다운로드 후 설치 실행합니다.

고클린 실행고클린 실행


기본적으로 고클린의 4가지 기능 서비스관리 / 작업 스케쥴러 관리 / 익스플로러 최적화 / 시작프로그램 관리 를 이용해 광고창을 안뜨게 할것이다.


고클린 서비스 관리고클린 서비스 관리


우선 서비스관리를 선택하자.



서비스 관리에서 프로그램을 시작 / 중지를 할 수 있는데 여기에 표시되는 대부분필요없는것이 많습니다.


윈도우가 써 있는 것도 사기일 확률이 높고 필요가 없으니 다 중지합니다.


작업스케쥴러작업스케쥴러


다음은 작업 스케쥴러 관리를 클릭


작업스케쥴러작업스케쥴러


작업스케쥴러에는 불 필요한 스케쥴 관리가 등록되어 광고창 뿐만 아니라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게 합니다.


 전체선택 해서 모두 삭제합니다.


고클린 익스플로러 최적화


다음은 익스플로러 최적화 


고클린 익스플로러 최적화


인터넷의 익스플로러 최적화 기능으로 필요없는 툴바나 BHQ등을 제거합니다.


저의 경우는 속도를 저하거나 스팸이 많기 때문에 필요에 의해 설치한 플러그인이 아니라면 모두 제거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시작프로그램 관리


마지막으로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작프로그램 관리시작프로그램 관리


컴퓨터를 처음 부팅 시킬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관리하는부분입니다.

살펴보면 보면 다 중요해 보이지만 실제로 윈도우를 처움 실행할때 필요한 프로그램은 1개도 없다고 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백신 1개 정도만을 남겨두고 모두 제거 하는것을 추천한다.

ex : 만약 정품 라이센스가 자동으로 실행되거나 로켓독등이 있다면 제외 합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모두 삭제합니다.


이상 고클린을 이용해 인터넷 광고창을 제거 및 안뜨게하는 방법으로 컴퓨터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클린 기능참고

[IT 리뷰/윈도우 Tip] - 컴퓨터 예약종료 타이머 꺼짐 설정 3가지

[IT 리뷰/윈도우 Tip] -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제거방법

[IT 리뷰/윈도우 Tip] -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부팅 프로그램 추가 삭제

[IT 리뷰/윈도우 Tip] - 인터넷 익스플로러 광고 차단 개인정보 쿠키 삭제방법

[IT 리뷰/윈도우 Tip] - 파일 폴더 강제삭제 다운 및 사용방법

[IT 리뷰/윈도우 Tip] - 윈도우 블루스크린 컴맹도 문제 해결방법

광고차단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