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아이폰 전화 통화녹음 무료 및 유료 저장 및 백업방법

반응형

아이폰 전화 통화녹음 무료 및 유료 저장 및 백업방법

미국은 전화통화에 대한 통화녹음 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해외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통화녹음 기능이 제외되어 있으며 이는 국내 갤럭시 핸드폰 또한 갤럭시노트나 갤럭시S, 갤럭시Z 플립, 폴드 등 모든 핸드폰이 해외수출용으로 제작되는 OS에는 통화녹음앱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폰은 국내에서 출시되는 제품에도 통화녹음 기능이 빠져있는데 간혹 iOS 신규버전에서는 추가루머가 있지만 결국은 통화녹음이 빠져있기 때문에 녹음을 위해서는 번거롭지만 편법을 사용하거나 유료 및 무료 통화녹음 & 화면녹화 앱을 사용해야합니다.

아이폰 전화 통화녹음 무료 및 유료 저장 및 백업방법

우선 통화녹음에 대해서는 녹취된 파일은 법적인 효력을 가지기 쉽지 않기 때문에 법정 싸움을 하는경우 녹음 전 미리 상대방에게 녹음이 되고 있다고 말하느것이 추후 법적논란을 줄일 수 있으며 그 외에 개인적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느것을 권장하며 아이폰 자동통화 녹음 및 통화녹음 된 음성메모 파일 저장위치 경로등을 알아봅니다.

 

핸드폰 스팸전화 문자 보이스피싱 번호 차단 7가지

핸드폰 스팸전화 문자 보이스피싱 번호 차단 7가지 요즘 핸드폰으로 걸려오는 스팸전화가 너무 많아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가운데 아무리 스팸전화나 문자를 차단하고 차단해도 끝이 없이 옴으

jab-guyver.co.kr

 

샤오미 핸드폰 통화녹음 미믹스 홍미노트 방법

샤오미 핸드폰 통화녹음 미믹스 홍미노트 방법 아이폰의 경우는 자체적으로 핸드폰 통화에 대한 녹음이 지원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는 통화녹음에 대한 법적인 절차에 대한 효력이

jab-guyver.co.kr

아이폰 기능기능 전화통화 녹음방법

그다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즉흥적으로 필요할때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외부에서 외부소음이 있는경우에는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있는 화면녹화 기능을 사용합니다.

아이폰 전화통화 시 스피커폰으로 전화통화 시 통화녹음이 외부에서 다 들리는데 이때 아이폰 화면녹화 기능을 사용하면 이 스피커 통화내역이 모두 녹음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녹화기능 어플 설치없이 가능

아이폰 녹화기능 어플 설치없이 가능요즘같은 1인미디어 시대에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영상은 필수인 시대입니다. 그리고 옛날처럼 PC로 할수 있는 컨텐츠가 많아 컴퓨터화면

jab-guyver.co.kr

하지만 해당방법은 스피커폰이라는 특성과 함께 외부소음이 녹음될 수 있으며 음질이 떨어지며 녹음 음성외에도 동영상으로 아이폰 화면까지 같이 녹화가 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프리미어나 모바비 처럼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과 음성을 분리해서 인코딩을해야합니다.

  1. 아이폰 설정 >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로 이동한 다음 ‘화면 기록’ 옆에 있는 + 아이콘을 탭합니다.
  2. 화면의 하단을 쓸어올립니다.
  3. iOS 12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X 및 이후 모델 또는 iPadOS가 설치된 iPad의 경우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쓸어내립니다.
  4. ◉녹화 마크를 누르고 3초 카운트다운이 시작되고 화면이 기록됩니다. 
  5. 제어 센터를 열고  아이콘을 탭합니다. 또는 화면 상단의 빨간색 상태 막대를 탭하고 ‘중단’을 탭합니다.
  6. 사진 앱으로 이동하면 화면 기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스위치 녹화녹음 앱 사용

대부분 통화녹음을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 기본 화면녹화기능을 사용하지만 별도의 앱을 사용하기 원한다면 추천하는 몇가지 앱이 있습니다.

DU 레코드나 콜레코드, 테이프콜 프로 등 다양한 앱이 있는데 최근에 출시한 스위치 전화통화 녹음앱이 그중에서는 무료 및 유료로 사용하기 가장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버전에서도 30분간 전화통화 녹음이 가능하며 유료버전 사용 시 무제한갯수 및 용량으로 전화통화 녹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화내역을 문서화하여 텍스트로 저장되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을 따로 문서화할 필요없고 텍스트 문서를 통해 통화내역의 필요한 부분을 바로 찾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 사용시는 대략 1만원정도의 금액으로 한달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070SIP 통화녹음

인터넷전화기인 070 서비스를 통해 통화녹음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굳이 통화녹음을 위해 사용하기에는 번거롭고 070 전화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모두 사용해볼만 한 기능입니다.

070sip는 삼성070 및 한빛070 등이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sip 전화용 앱 “Acrobits Softphone“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이 후 전화통화 앱을 실행 후 설정에서 SIP 계정 -> 일반 SIP 계정 선택 후 +을 눌러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아이폰 스피커 폰 + 녹음기 활용

위 방법이 모두 어렵다면 원초적으로 녹음기를 하나 구입 후 스피커폰등을 통해 통화 시 녹음기로 실시간으로 수동녹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핸드폰이 하나 더 있다면 핸드폰을 통해서도 이중 백업 녹음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저장 및 백업

아이폰 전화통화 시 녹음된 아이폰 전화통화 녹음파일은 음성녹음 항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 녹음된 파일을 공유를 통해 카카오톡이나 이메일, 원드라이브, 텔레그램, 네이버박스, 아이클라우드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경우 아이튠즈를 통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에 아이폰을 연결해서 로컬로 바로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중 녹음기능 탈옥 없이 하기

아이폰 통화중 녹음기능 탈옥 없이 하기 아이폰은 국내의 갤럭시와 달리 기능적으로 제약이 많은 핸드폰으로서 국내 핸드폰만을 사용하다가 애플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상당히 불편함을 느낄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