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모니터 연결 듀얼모니터 설정 - 사이드카

반응형

맥북 아이패드 모니터 연결 듀얼모니터 설정 - 사이드카

애플의 맥북이나 아이맥등의 컴퓨터 및 노트북은 같은 제품인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연결해서 모니터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하지만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 및 데스크탑 PC의 경우 아이패드 이용해 모니터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별도의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애플제품이 아닌 갤럭시탭이라면 윈도우와 연동이 잘 되기 때문에 무료로 미러링 기능인 삼성덱스를 통해 미러링 외에도 듀얼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 애플TV 아이패드 모니터 연결해서 서브모니터 사용하는 방법

태블릿 아이패드가 아닌 일반 모니터나 미러링을 통한 듀얼모니터 "다중모니터 연결"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맥북 아이패드 모니터 연결 듀얼모니터 설정

우선 호환성이 좋은 애플제품끼리는 에어플레이 및 사이드카 기능을 통해 무선 모니터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TV나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등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16 : 9 비율인 일반 레노버 P12 및 갤럭시탭, 샤오미 미패드 등의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달리 4 : 3 비율을 자랑하는 아이패드의 경우 서브모니터로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는 매우 적합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맥북 사이드카

Apple MacOS 사이드카는 카탈리나 이후  출시된 맥북프로, 맥북에어, 아이맥, 아이맥프로, 맥미니, 맥스튜디오등의 모델의 경우 아이패드프로, 아이패드 6세대 이후 아이패드 미니5세대 이후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이후 모델의 경우 사이드카를 통해 모니터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 아이패드 사이드카 모니터 연결

맥북 제품을 아이패드와 모니터로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가장 편리한 기능은 MacOSX의 사이드카 기능을 사용하느것입니다.

우선 맥북과 아이패드를 USB를 통해 연결합니다.

구형의 아이패드의 경우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을 사용하지만 최근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6 및 아이패드 10세대의 경우 USB-C 타입을 제공하기 때문에 각 케이블에 맞게 각각 연결해줍니다.

맥북 SideCar 메뉴 위치

맥북에서 에어플레이 메뉴 선택 후 MacOS 사이드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다른방법으로는 모니터 상단에 있는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AirPlay 아이콘으로 무선연결이 가능해집니다.

연결탭에서 연결된 아이패드를 선택해서 모니터 연결을 진행합니다.

사이드카 연결이 되면 원하는 기기를 선택 후 사이드바 위치를 왼쪽 오른쪽 하단 상단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애플펜슬을 통해 아이패드를 통해 마우스 없이 타블렛 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카 메뉴가 없는 경우

사용 가능할 때 메뉴 막대에서 미러링 옵션 보기 체크

맥북 및 아이맥 등 MacOS에서 사이드카 메뉴가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선택으로 들어가 "사용 가능할 때 메뉴 막대에서 미러링 옵션 보기"를 체크를 해줍니다.

유선 케이블 외에도 무선으로 맥북과 아이패드를 연결해 모니터로 사용하고 싶다면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무선미러링을 사용가능하지만 무선연결은 영상품질이 떨어지고 10m라고 하는 거리제한이 있기 때문에 고화질 모니터로 사용하고 끊기지 않기 위해서는 유선으로 연결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맥북 사이드카 기기 연결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맥북과 아이패드를 사이드카로 모니터 연결 시 사이드카 기기연결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라고 오류가 발생한다면 애플 계정의 로그인을 다시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합니다.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연결 해제 후 다시 재연결

이후 맥북 & 아이패드 모두 기기를 재부팅하고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합니다.

아이패드 서브 모니터 추가

마지막으로 맥북과 아이패드 모두 동일한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어야 무선으로 모니터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맥북 사이드카 - MacOS 몬테레이

맥북이나 아이맥등 애플제품과 아이패드, 아이폰이 아닌 윈도우가 설치 된 노트북이나 컴퓨터이거나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제품을 모니터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Splashtop Wired XDisplay나 Duet Display등의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맥북 아이패드 듀얼모니터 연결 다중모니터 사이드카 설정 - 노랗IT월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디스플레이 공간에 따른 업무효율이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듀얼모니터를 통해 다중모니터 설정하느것이 업무효율에 좋지만 노트북의 경우 이동식으로 사용하다보면 보

yellowit.co.kr

 

 

듀얼모니터 연결방법 및 다중모니터 설정 케이블 인식오류 - 다중모니터 단축키 활

일반인들에게는 멀게만 느껴진 듀얼모니터가 이제는 대중화가 되어 일반가정에서도 간단한 인터넷쇼핑을 즐기면서 유튜브 채널을 즐길거나 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다 간편하게

yellowit.co.kr

 

 

아이패드 구입 후 iOS 기본 필수설정 - 백업 및 보안 최적화

아이패드 구입 후 iOS 기본 필수설정 - 백업 및 보안 최적화 안드로이드 기반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다가 iOS 기반으로 넘어오면 달라진 인터페이스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대부분 안드로이드 -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