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게임 리뷰

Nvidia 그래픽카드 설정 게임 최적화 - Geforce Experience

반응형

Nvidia 그래픽카드 설정 게임 최적화 - Geforce Experience

엔비디아에서 출시한 지포스 그래픽카드인 GTX, RTX, 쿼드로  등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서 최신게임을 즐길고자 한다면 Nvidia 제어판을 통한 게임 아키텍쳐 설정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지만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각각의 게임에 맞는 게임환경 그래픽카드 수준에 맞는 자동 그래픽카드 설정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게임을 즐기면서 화면캡쳐 및 게임녹화등 단축키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Nvidia 그래픽카드 설정 게임 최적화 - Geforce Experience

이 설정의 장점은 현재 컴퓨터 사양에 맞게 저사양 고사양 최적화 된 설정을 게임을 실행하지 않고 Geforce Experience를 통해 현재 설정값과 추천하는 그래픽카드 설정값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안티앨리어스나 VFX 등의 단어를 몰라도 자동으로 설정을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브 설치

우선 Nvidia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그래픽카드 종류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모델명 제품이름 확인방법

컴퓨터 그래픽카드 모델명 제품이름 확인방법 보통 자신의 컴퓨터에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나 메인보드 CPU등의 정보가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옛날처럼 일일이 용산찾아가서 컴퓨터 부품으로 구

jab-guyver.co.kr

만약 현재 컴퓨터에 장착된 그래픽카드 모델명 및 사양을 모른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세요

 Geforce Experience 체크를 해야 설치됩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브 설치 시 기본적으로 체크가 해제되어 있기 때문에 Geforce Experience 체크를 하고 설치해야 됩니다.

엔비디아 RTX GTX 그래픽 설정 프로그램

 Nvidia RTX Desktop Manager, Nvidia Control Panel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브 설치하면 Nvidia RTX Desktop Manager, Nvidia Control Panel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브 설치 및 Nvidia 제어판 3D게임 최적화 설정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브 설치 및 Nvidia 제어판 3D게임 최적화 설정 엔비디아에서 출시한 그래픽카드로 대표적으로 지포스 시리즈로서 주로 게임이나 영상편집등에 사용되는 GTX와 RTX등이

jab-guyver.co.kr

Geforce Experience 게임 최적화

Geforce Experience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그리고 이번에는 그래픽카드 설정 중 게임에 최적화된 Geforce Experience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실행합니다.

그럼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게임이 표시되는데 스팀등을 통해 정식으로 설치하지 않은 토렌트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무설치 버전으로 설치없이 깔린 게임도 자동으로 인식을 해줍니다.

현재 저의 경우 언챠티드4포르자 호라이즌5 2개의 게임이 무설치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우선 설정을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면 현재 게임 내 현재옵션값과 엔비디아 지포스에 맞는 최적의 그래픽카드 설정값을 보여줍니다.

이를 최적화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임이 최적화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게임이 느리거나 렉이 걸릴 수 있으며 반대로 너무 저사양으로 옵션이 되어 있다면 그래픽 품질이 심하게 저하됩니다.

게임의 그래픽설정은 성능과 품질에 맞게 각각 권장하는 최적의 상태를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Geforce Experience 설정

그래픽카드 모델명 및 컴퓨터 사양, 모니터 해상도, 주사율 Hz 확인

설정으로 들어가면 현재 장착된 그래픽카드 모델명 GTX 1060 6GB와 그에 맞는 드라이브 버전, CPU, 메모리, 모니터 해상도 및 주사율 재생률 "새로고침 빈도"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챠티드4 게임최적화 설정 완료

자신의 그래픽카드 설정에 맞가 Geforce Experience 최적화된 게임은 보다 높은품질과 성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Geforce Experience 앱을 게임성능을 향상시키는거 외에도  게임을 녹화하거나 화면캡쳐등이 가능하며 단축키 Alt + F1을 눌러주면 됩니다. 

현재 장착된 그래픽카드 성능 이상의 퍼포먼스를 내고 싶다면 그래픽카드 오버쿨럭을 통해 설계된 성능 이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지만 너무 높은 그래픽카드 오버쿨럭은 컴퓨터 발열 및 고장 수명저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적절한 수치로 오버쿨럭 설정으로 그래픽카드 성능을 향상하느것을 권장합니다.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방법 Xtreme Tuner Plus 프로그램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프로그램 Xtreme Tuner Plus 컴퓨터 그래픽카드의 기본적인 성능은 정해져 있으며 이보다 더 높게 개조하는 것을 바로 오버쿨럭 "오버클럭"이라고 합니다. 오버클럭은 말 그대

jab-guyver.co.kr

 

 

그래픽카드 드라이브 업데이트 설치방법

그래픽카드 드라이브 업데이트 설치방법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그래픽카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치된 그래픽카드의 회사와 모델 넘버를 알고 잇어야 해당 그래픽카드 드라이브를 최신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