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일상 건강

바퀴벌레 퇴치방법 없애는법 혐짤 없음

반응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없애는법 혐짤 없음

바퀴벌레는 옛날에 비해 많이 사라졌지만 절대 멸종하지 않을 벌레중 하나가 바로 바퀴벌레입니다.

생긴것부터가 징그럽고 혐오스러운것 이상으로 병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퀴벌레가 있다면 바이러스로 인한 병균 감염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안에 바퀴벌레가 있다면 꼭 없애야 하지만 높은 생명력과 생존본능 때문에 바퀴벌레를 퇴치하는것이 쉽지가 않은데요 적을알면 백전백승 손쉽게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퀴벌레 이름 특징 수명
아메리칸 초크로치 크기: 3-4 cm, 갈색색상 1-2 년
독일 바퀴벌레 크기: 1-1.5 cm, 갈색색상 1-3 년
오리엔탈 바퀴벌레 크기: 2-3 cm, 검은색상 1-2 년
브라운 바퀴벌레 크기: 1.5-2 cm, 갈색색상 1-3 년
스모키 브라운 바퀴벌레 크기: 1.5-2 cm, 갈색색상 6-12 개월

바퀴벌레는 아주 오래오래전 3억년도 더 전부터 살았던 벌레로서 종류만 해도 약 4천종이 넘습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없애는법
바퀴벌레 퇴치방법 없애는법음

 

이 바퀴벌레는 1년에 10만마리까지도 번식하는등 엄청나게 강한 생존력을 보이는며 죽기전에는 자신의 알집 주머니를 납협을 떨어트려 종족을 보종하기 때문에 바퀴벌레를 잡아 쓰레기통이등에 버리게 되면 절대 안됩니다!

바퀴벌레가 싫어하는것 설명
깨끗한 환경 바퀴벌레는 먹이와 응축수분을 찾기 위해 더러운 환경을 선호합니다. 깨끗한 집에서는 생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향수 또는 향기 제품 사용 강한 향수나 화장품 냄새를 피합니다.
화학적 방제제 일반적인 바퀴벌레 방제제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에 예민할 수 있습니다.
레몬, 오렌지 등의 향기 바퀴벌레는 레몬, 오렌지 등의 과일 향을 피하곤 합니다.
베이킹 소다 바퀴벌레는 베이킹 소다의 미끈미끈한 표면을 피하며, 이를 통한 방제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깨끗한 식품 보관 식품을 깨끗하게 보관하고 물기 없는 상태로 놔두면 바퀴벌레가 먹이를 찾기 어려워집니다.
장소의 틈새와 구멍 메꾸기 바퀴벌레는 틈새와 구멍을 통해 들어올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를 메우는 것이 방제에 도움이 됩니다.

바퀴벌레는 기본적으로 집단생활을 하는 벌레이기 때문에 집안에 한마리가 있다면 그 집에는 수십 수백마리가 있다는 뜻으로 바닥이나 벽속 어디든 살아 숨쉽니다.

 

바퀴벨러의 기본적인 수명은 6개월에서 12개월정도로 자신의 크기에 몇천배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죽지 않으며 주어진 환경에 맞게 생활패턴을 바꿔버리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적응하는 강력한 생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성은 잡식성으로 새로운 음식을 먹게 되면 기존에 먹었던것을 토하고 그 음식을 동료들과 나눠먹는 특징또한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에서 사람들의 식중독의 바이러스를 유발시키며 이런 바퀴벌레의 다리에는 다양한 병균과 기생충이 있어서 바퀴벌레가 지나간 자리에는 병원균이 생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바퀴벌레 알레르기나 면역력이 부족한 아이들의 경우는 이런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높으며 이러한 바퀴벌레를 완벽하게 없애는 방법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로 인해 바퀴벌레 전문 퇴치 기업인 세스코등이 자신만의 특허제품인 약품과 시스템으로 바퀴벌레는 없애지만 기본적으로 산쪽에 있는 지역은 바퀴벌레를 100% 없애는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합니다.

우선 우리들이 할수 있는 바퀴벌레 없애는 방법 퇴치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퀴벌레가 먹을 것을 없애자!

 

바퀴벌레가 먹고 살기에 좋은 음식물 먹거리 과자부스러기 등을 없애주면 바퀴벌레가 생기는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의 물을 없애자!

기본적으로 바퀴벌레는 물이 있는 집안을 좋아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주방의 싱크대나 화장실의 배수구등 바퀴벌레가  먹을 수 있는 물은 없애야 합니다.
 

 

바퀴벌레가 먹을 물이 없어진다면 바퀴벌레의 생명은 12일로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하수구 트랩 설치하자

바퀴벌레는 냄새나는 하수구에 서식하며 하수구를 통해 침투하기 때문에 하수구 입구쪽에 트랩을 설치하게 되면 바퀴벌레를 없애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바퀴벌레는 마늘 / 식초 / 계피를 싫어합니다.

바퀴벌레는 기본적으로 마늘의 강력한 냄새를 싫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퀴벌레가 자주다니는 길목에다 다진마늘이나 마늘 분말가루 식초 계피가루를 뿌려주면 되며 많이 뿌리게 되면 집안에 너무 많이 뿌리면 냄새가 진동을 하기 때문에 소량만 뿌려줍니다.

 

바퀴벌레는 건조함을 싫어합니다.

 

앞서 말한 바퀴벌레는 물을 좋아하는것처럼 바퀴벌레는 습한곳에서 살기 때문에 집안을 건조하게 하면 바퀴벌레를 퇴치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바퀴벌레의 적 계면활성제

 

바퀴벌레는 계면활성제 즉 주방세제에 닿으면 발수성을 잃고 호흡을 못해 죽게 됩니다.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맥주

 

바퀴벌레는 맥주를 좋아하기 때문에 맥주병 입구에 기름을 바르고 맥주에 붕산을 살짝 넣어주면 들어와서 죽게 됩니다.

불소성분으로 죽이기

바퀴벌레가 지나가는 골목에 불소성분이 있는 치약등을 뿌려주면 바퀴벌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이상 간편하게 집에서 바퀴벌레를 없애는 방법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퀴벌레는 주로 생활 환경에 불순물과 음식물 쓰레기가 있는 곳에서 발견되며, 고품질의 청결한 환경에서도 생존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리와 방제를 통해 바퀴벌레의 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