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제품리뷰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사용 - LED 끄기 단축키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사용 - LED 끄기 단축키

기계식 광축키보드가 좋다는 소리는 많이 들었지만 광축키보드 자체가 워낙 가격도 비싸고 일반인들이 사용할만한 물건일까? 라는 고민을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저렴한 기계식키보드도 많이 나오고 있고 일반인들도 많이 사용하는거 같았는데 그러던 차에 이번에 컴퓨터를 최신식 컴퓨터로 교체했습니다.

 

그래서 최신식 컴퓨터에 맞춰서 키보드도 구형 키보드가 아닌 기계식 광축키보드로 교체하고 싶어 알아보던중에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이라는 키보드를 알게되었는데

 

 

가격도 인터넷 최저가는 4만원대로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이 광축키보드를 사용해볼 수 있을거 같아 선택했습니다.

 

 

기계식 광축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기계식 광축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타이탄 옵티컬 키보드입니다.

보는것처럼 LED가 화려한 기계식키보드인데 이러한 LED는 얼마든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계식 광축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의 장점 6가지입니다.

제품의 뒷면입니다.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제품 개봉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키보드

 

직조 케이블

 

케이블은 직조케이블로 내구성을 높혔습니다.

 

 

USB타입으로서 금도금이 되어 정보손실을 최소화햇으며 키보드 케이블에는 벨크로가 함께있어 케이블 관리도 깔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키보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키보드 타이핑을 오래치다보니 키보드 앵글이 장시간으로 봤을때 중요함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타이핑에 최적화된 키앵글값은 장시간 사용하는 저에겐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키보드 로고

 

고급스러운 타이탄 로고

기계적인 멋을 위해 디자인된 구조 조립방식도 마음에 듭니다.

 

 

 

기계식 키보드답게 키판도 일반키보드와 달리 키판 간격 및 높이가 있지만 사용하느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단점은 기계식 키보드만의 타자음이 크다는 부분이죠

 

 전원이 들어오면 이렇게 화려한 LED가 나옵니다.

하지만 FN키를 조합하여 LED를 끄거나 LED 패턴을 바꾸거나 밝기조절등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축키보드의 최대장점이 바로 분리 청소가 간편하다는 겁니다.

 

함께 동봉된 악세사리를 통해 분리해도 되며 손으로도 가볍게 키패드를 분해 정비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동봉된 솔로도 청소가 쉽습니다.

 

 

청량한 타이핑소리와 함께 광축키보드의 장점인 무한키입력이 가능하며 이렇게 손쉽게 키패드 분리가 가능합니다.

 

비싼 금액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느껴보지 못했던 분들부터 시작해서 소음의 문제만 신경쓰지 않는다면 4~5만원대에 이정도 퀄리티의 키보드를 사용해보는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키보드 LED 밝기 조절 끄기 단축키 

저는 기존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어고노믹 키보드와 로지텍의 키보드 각각 10만원 안밖의 키보드를 사용했는데요 가격대비 디자인은 매우 마음에 들었지만 둘다 6개월이 지나면서 키보드가 안눌리는 적이 많이 있엇고 이러한 소모성 부품에 대한 A/S가 수리가 아닌 교체방식으로 이루어지고 기간이 지나면 이마져도 할수 없다보니 오래동안 관리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타이탄 옵티컬의 기계식 키보드가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