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카카오톡

카카오톡 다운로드 사진 및 동영상파일 저장위치 및 변경

반응형

카카오톡 다운로드 사진 및 동영상파일 저장위치 및 변경

PC 버전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다운로드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은 PC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 앱으로, 대화 내용과 함께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다운로드한 파일은 기본적으로 "내문서-카카오톡 받은 파일" 폴더에 저장되지만, 이 경로는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다운로드 사진 및 동영상파일 저장위치 및 변경

카톡 다운로드 파일의 저장 위치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으며  이를 통해 파일에 빠르게 접근하고, 필요에 따라 다운로드 경로를 편리하게 카톡 다운로드 받은 사진 및 동영상 등을 저장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첨부파일 다운로드 위치

일반적으로 PC 버전 카카오톡을 설치하면, 다운로드된 파일은 "내문서-카카오톡 받은 파일" 폴더에 저장됩니다. 하지만 이 경로는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파일에 쉽게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경로로 변경하는 것이 편리하며 반대로 윈도우에서 C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한 경우 다른 파티션에 저장위치를 변경하면 C드라이브 용량부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경로 예시: C:\Users\사용자이름\Documents\카카오톡 받은 파일

카카오톡 다운로드 저장 파일 경로 변경

먼저 PC 버전의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왼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왼쪽의 "채팅"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다운로드 폴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항목은 "내문서-카카오톡 받은 파일" 경로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경로를 변경하려면 옆에 있는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원하는 폴더로 이동하여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바탕화면에 카카오톡 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하고 싶다면 바탕화면 폴더를 선택합니다.

폴더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폴더 경로가 변경됩니다. 이제 카카오톡을 통해 다운로드한 파일은 선택한 폴더에 저장되며 이렇게 PC 버전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 폴더 경로를 원하는 위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첨부된 파일은 일반적으로 "KakaoTalkDownload" 폴더에 저장되며 파일 탐색기(내 파일) 앱을 실행한 후, 내장 메모리로 이동하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KakaoTalkDownload"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폴더에는 카카오톡을 통해 다운로드한 첨부 파일이 저장되어 있으며, 카카오톡 PC 버전은 사진, 이미지, 동영상, 문서 파일 등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반대로 핸드폰에 저장되는 카카오톡 사진  및 동영상등을 백업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핸드폰 카카오톡 사진 및 동영상 대화내용 백업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