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카카오톡

카카오톡 회원가입 제한 - 불법 스팸 운영정책 위반사유 해결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회원가입 제한 - 불법 스팸 운영정책 위반사유 해결방법

핸드폰을 새로 구입해서 카카오톡을 사용할려고 하는데 갑자기 카카오톡 회원가입 시 불법 / 스팸 메시지 발송 및 운영정책 위반 사유가 있어 이 기기에서의 카카오톡 가입을 제한합니다.와 같은 오류가 발생해서 세컨드폰으로 사용할려고 했던 핸드폰에서 카톡을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와같이 새 핸드폰을 구입하거나 중고로 구입해서 유심을 사용해 새롭게 발급받은 핸드폰번호로 카카오톡 회원가입 제한된 경우에 대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회원가입 제한 - 불법 스팸 운영정책 위반사유 해결방법

최근에는 핸드폰 가격 상승과 보조금 감소로 인해 중고폰 구매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몇몇 사용자들은 중고폰을 구매한 후 카카오톡 가입에 제한을 받는 경우가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느것을 보았는데  이는 해당 기기에서 불법 스팸 메시지 발송이나 카카오톡 운영정책 위반 사유가 있어 발생하는 문제로서 문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카카오톡 가입제한 관련된 사례

불법 / 스팸 메시지 발송 및 운영정책 위반 사유가  있어 이 기기에서의 카카오톡 가입을 제한합니다.

중고폰을 구매한 후 카카오톡 계정 설정을 하려고 하면 "핸드폰을 새로 구입 후 카카오톡 회원가입 시 불법 스팸 메시지 발송 및 운영정책 위반 사유가 있어 이 기기에서의 카카오톡 가입을 제한합니다."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며, 카카오톡 가입이나 계정 설정이 불가능한 상황이 됩니다. 이럴 때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해당 기기의 영구 기기정지를 해제해줄 수 없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제한 해결책 및 주의사항

우선 중고폰을 구매할 때는 핸드폰의 IMEI 식별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휴대폰에는 15자리 IMEI 식별번호가 존재하며, 카카오톡 사용 시 이 정보들이 수집됩니다.

중고폰을 구매할 때는 IMEI 식별번호를 꼭 확인하고, IMEI 조회 웹사이트에서 해당 기기가 분실폰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중고로 핸드폰을 구입한다면 믿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중고폰 거래 플랫폼 활용하느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중고폰을 안전하게 구매하고자 한다면 신뢰할 수 있는 중고폰 거래 플랫폼을 활용하는데 예를 들어, 모비톡과 같은 중고폰 거래 어플을 사용하면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모비톡은 모든 거래에 무료로 안전 거래 시스템을 적용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한 후 7일 이내에 문제가 발생하면 환불과 반품이 가능합니다.

저는 중고로 핸드폰을 구입 후  카카오톡 회원가입 시 불법 / 스팸 메시지 발송 및 운영정책 위반 사유가 있어 이 기기에서의 카카오톡 가입을 제한합니다.문제로 카톡 가입이 불가능한 문제를 핸드폰 개통 가입 신청서를 통신사로 제출해서 해결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카카오 메일핸드폰 개통 가입신청서신분증 사본을 제출하는 하더라도 만약 핸드폰 기기정지가 된 경우에는 이후에 해당 기기에서의 카카오톡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가입 제한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고폰 구매 시 신중한 선택과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핸드폰의 IMEI 식별번호를 확인하고 사전에 분실폰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카카오톡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 중고폰 구매 시 주의사항을 알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처를 선택해 안전한 거래를 진행하시기 바라며 중고폰으로 인한 가입 제한 문제를 예방하여 카카오톡을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카카오톡 회원가입 시 불법 / 스팸 메시지 발송 및 운영정책 위반 사유가 있어 이 기기에서의 카

중고폰으로 휴대폰을 구입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카카오톡 가입에 제한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보조금이 줄어들어 휴대폰의 가격이 상승하고, 해지 위약금 등의 문제로 중고

yellowi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