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가상화폐

가상화폐 비트코인 전망 앞으로 규제

반응형

가상화폐 비트코인 전망 앞으로 규제

지금현재 대부분의 나라를 가상화폐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등등"에 대한 규제보다는 소비자들의 피해불법행위가 일어나는것에 대한 대응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가상화폐의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세계 각국 정부들의 고민이 비슷하지 않나 생각한다.


지금가지의 화폐단위를 생각해본다면 가상화폐의 경우는 공공의 적이라고 할수 있다.


각국 정부가 행사해 온 최대권력인 발권력이 사라지고 중앙집권형 통화질서를 부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상화폐 규제 비트코인 전망가상화폐 규제 비트코인 전망

현제 프랑스와 독일의 경우 3월에 열리는 G20 재무장관 중앙은행 총재회의에서 가상화폐 규제 안을 공동으로 제출하기로 했다


가상화폐가 테러조직의 자금줄로 악용될 가능성자금 세탁 및 롤러코스터처럼 올랐다 내렸다 하는 시세 변동이 기존 금융시스템의 불안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린스펀은 이날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결국 휴지조각이 된 미 독립전쟁 당시의 전쟁자금을 빗대어 말했다.



 


"대륙 화폐는 독립전쟁에 나섰던 미 대륙 의회가 전쟁자금을 위해 발행한 세계 최초의 금과 은을 기초로 하지 않은 불태환 화폐의며 1775년에 발행되어 1782년에 휴지조각이 된 사례이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휴지조각을 산다는 식으로 자신에게 불리한 룰인 카지노의 도박을 계속한다고 말했다. 




버냉키 전 의장은 가상화폐 스타트업이 리플이 주최하는 한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은 화폐 통화를 규제와 정부 개입을 회피하려는 시도라며 내 생각에 이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뿐만아니라 엔런의장은 비트코인은 미국 연준의 규제를 받지 않는 매우 투기적인 자산이라며 미국 지불 시스템에서 비트코인은 아주 작은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전망가상화폐 비트코인 전망



그리고 연방 준비 제도이사회가 비트코인을 관리할 의무는 없다며 비트코인은 법정 화폐도 아니뿐더러 가치저장 수단으로서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미국은 가상화폐가 자금 세탁이나 테러 지원 같은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되지 않도록 하는 규제 안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