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2D 디자인/Adobe Creative Cloud

아크로뱃 리더 - PDF 열기오류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반응형

아크로뱃 리더 - PDF 열기오류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Adobe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DF 파일을 열 때, 가끔씩 "이 문서를 여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서 PDF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간단한 설정 변경이 필요하며 PDF 엑세스가 거부되었을 때의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크로뱃 리더 보호모드 해제

Adobe Acrobat Reader 실행 후 상단 메뉴에서 "편집 -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 창이 나타나면, 좌측에 있는 "보안(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시작할 때 보호모드 활성화"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럼 설정 변경을 위한 경고 창이 나타나면 "예"를 클릭 한 뒤 "시작할 때 보호 모드 활성화"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렇게 보호 모드 사용을 비활성화하면 제한된 보기 및 AppContainer도 비활성화되어 PDF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서 PDF 파일 열기 오류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PDF 파일을 원활하게 열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에도 PDF 파일이 안열리고 액세스가 거부된다면 아크로뱃 리더 초기화 하거나 삭제 후 다른 호환용 PDF 뷰어인 알PDF 등을 통해 PDF 파일을 열어보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