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아이폰 초기화 - 아이튠즈 DFU 공장초기화 복구모드

반응형

아이폰 초기화 - 아이튠즈 DFU 공장초기화 복구모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성능이 저하되거나 트윅 등의 문제로 인해 초기화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고로 판매하기 전에는 개인 정보를 완전히 삭제하기 위해 아이폰 초기화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 초기화 종류 2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초기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아이튠즈를 사용한 DFU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며 아이폰 초기화에는 일반 초기화와 공장 초기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초기화 종류 설명
아이폰 일반초기화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고 설정만을 초기화
아이폰 공장초기화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느것으로 DFU 초기화

일반 초기화는 단순히 아이폰의 설정을 초기화하는 것이며, 공장 초기화는 제품이 출고된 초기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모든 데이터와 설정을 삭제하고 아이폰을 처음 상태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초기화 전 데이터 백업 및 주의사항

우선, 아이폰을 초기화하기 전에 몇 가지 사전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먼저, 아이폰의 데이터를 백업하고 계정 로그아웃을 해야 합니다. 이는 초기화 후에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아이폰의 백업은 아이튠즈를 사용하거나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은 아이폰의 설정에서 iCloud를 선택하고 iCloud Drive를 활성화한 후, 백업을 실행하면 됩니다.

또한, "나의 iPhone 찾기"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아이폰 IMEI 위치 분실 핸드폰 조회방법

아이폰 IMEI 위치 분실 핸드폰 조회방법 아이폰에는 제품의 일련번호라고 하는 IMEI 라고 하는 넘버가 존재하는데 해당 제품 일련번호를 통해 아이폰 분실폰인지 조회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

jab-guyver.co.kr

이는 초기화 후에도 이전의 Apple ID와 비밀번호가 남아있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이 설정은 아이폰의 설정에서 Apple ID를 선택한 후, "나의 찾기"를 비활성화하고 로그아웃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중요한 점은 아이폰을 안드로이드 폰으로 복구하는 경우, "iMessage"와 "FaceTime"을 비활성화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SIM 카드를 안드로이드 폰으로 옮기더라도 메시지나 페이스타임이 이전의 아이폰으로 전송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아이폰 초기화 - 모든 콘텐츠 설정 지우기

아이폰을 일반 초기화하는 방법은 아이폰의 설정에서 "일반"을 선택하고 "재설정"을 선택한 후,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실행하면 됩니다. 

이 때, 백업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백업 후에 지우기"를 선택하고, 백업이 제대로 된 상태라면 "지금 지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

그러나 아이폰의 부팅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 아이튠즈를 사용하여 DFU 공장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DFU는 "Device Firmware Upgrade"의 약자로, 아이폰이 제대로 부팅되지 않는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DFU 공장초기화를 위해서는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연결하고 전원을 꺼야 합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설치

이때 주의할 점은 아이폰과 아이튠즈가 최신 버전이어야하기 때문에 최신버전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아이폰6 이하 DFU 복구모드 진입

아이폰 6 이하 모델에서는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른 후, 홈 버튼만 누른 채로 약 10초간 유지합니다. 그 후에 아이튠즈에 "iTunes가 복구 모드에 있는 iPhone을 발견했습니다."라는 창이 나타나면 DFU 모드에 진입한 것입니다.

아이폰7 이상 DFU 복구모드 진입

아이폰 7 이상 모델에서는 전원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약 10~15초간 유지하면 DFU 모드로 진입합니다. 

이후에도 아이튠즈에서 "iTunes가 복구 모드에 있는 iPhone을 발견했습니다."라는 창이 나타나면 공장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아이폰 초기화 - IPhone 초기화

아이폰 아이튠즈 DFU 모드에서 나오기 위해서는 아이폰 6 이하 모델에서는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아이폰 7 이상 모델에서는 전원 버튼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아이폰  DFU 모드에서 나와 아이폰이 재부팅됩니다.

아이폰 초기화에 대한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아이폰 일반 초기화는 간편하게 설정을 초기화할 때 사용되며, 공장 초기화는 개인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여 깨끗한 초기 상태로 되돌리는 데 사용됩니다.

아이폰 초기화를 위해서는 USB와 아이튠즈가 설치된 PC가 필요하며,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는 아이폰이 제대로 부팅되지 않는 경우에만 진행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아이폰 초기화와 복구에 대한 방법을 잘 이해하고 필요한 경우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