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카카오톡

카카오페이 1인 1계정 - 중복가입 불가 이미 가입된 계정

반응형

카카오페이 1인 1계정 - 중복가입 불가 이미 가입된 계정

카카오페이, 한때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동일한 이름으로 중복 가입이 가능했던 정책을 운영해왔습니다. 이것은 사용자들이 여러 가지 목적으로 다른 계정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사용자 정보 보호를 강조하기 위해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는 동일한 이름으로는 1개의 계정만 가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2020년 8월 19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인해 몇 가지 변화가 사용자들에게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을 재설치하거나 카카오계정을 변경한 후 카카오페이에 가입하려는 분들은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1인 1계정 - 중복가입 불가 이미 가입된 계정

우선, 이미 가입된 계정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추가적인 가입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미 가입된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카카오페이를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여러 가지 이유로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동일한 이름으로는 가입이 불가능할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고유한 이름을 선택하거나, 사용자 이름에 추가 정보를 포함하여 가입을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과 관련된 정보나 자산(카카오페이 잔액 등)이 있는 경우, 반드시 이전 계정으로의 자산 이전을 고려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고객 지원팀과의 연락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 카카오페이 가입 계정으로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한 뒤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톡 삭제/재설치 과정에서 카카오톡 대화 내역 등이 모두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카카오페이 계정을 탈퇴 후 신규 재가입

카카오페이 앱을 설치합니다. (마켓/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검색)

기존에 가입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탈퇴합니다. 

(탈퇴 방법: 카카오페이 앱 > 더보기 > 설정 > 닉네임 클릭 > 카카오페이 탈퇴)

신규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카카오페이에 가입합니다.

다만, 기존 계정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부동산/신용투자에 투자하거나 상환 중인 내역이 있다면 상환 완료까지 탈퇴가 불가능하므로 기존 계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참고1. 카카오계정을 찾는 방법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계정 페이지에서 '본인인증(휴대폰 인증)' 방식으로 계정 찾기를 진행해 주세요.

참고2. 다수의 카카오계정이 존재하고 이중 카카오페이에 가입된 계정을 찾고 싶은 경우: 각각의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계정 이용 > 카카오 제휴 서비스 전체보기 > 카카오페이가 있으면 해당 계정이 카카오페이에 가입된 계정입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문의 가능 시간: 평일 9:00~17:30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책 변경은 그 노력의 일환으로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변경 사항에 관한 추가적인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등의 계정에 카드등록을 하고자 할때 제목과 같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