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2D 디자인/Adobe Creative Cloud

어도비 불법소프트웨어 단속 - 내용증명 공문 합의절차 벌금

반응형

Adobe 불법소프트웨어 단속 공문에 대한 내용증명 소식

어도비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그래픽, 웹 디자인 등 시각 디자인 분야에서 필수적인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도비 소프트웨어의 불법 사용은 심각한 문제로 여겨집니다. 최근에는 어도비로부터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단속을 위한 공문이 발송되고 있습니다.

어도비 공문 내용 증명 요청

어도비로부터 발송된 공문은 "Adobe 소프트웨어 저작권 침해 관련 사용현황 회신 요청"의 내용 증명 공문입니다. 

이 공문은 어도비가 보유한 고객 등록 정보를 기반으로 회사의 업체 직원 수와 정품 구매 수량을 대조하여 부족한 정품 사용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요청입니다. 

어도비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5년 이하 징역 5천만원 이하 벌금

어도비 소프트웨어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아크로벳, 폰트 등에 대한 사용 현황과 라이선스 보유 여부를 내용 증명을 통해 확인하려는 목적으로 발송된 공문입니다.

불법소프트웨어 단속 대상과 공문 발송 근거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은 크랙 등 비정품을 사용하는 경우와 정품을 사용하되 직원 수 대비 적은 수량을 사용하는 경우 단속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어도비는 불법 복제 제품을 다운로드 받은 IP 주소를 추적하거나 정품 갱신이 지난 후에도 갱신 이력이 없는 경우, 구직 사이트나 기업 정보 사이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무작위로 공문을 발송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경로와 기준을 통해 공문을 발송하는 것입니다.

또한, 어도비 소프트웨어 사용 여부와는 무관한 업종이라도 공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문은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합법적인 조치로 볼 수 있습니다.

어도비 소프트웨어의 정품 사용 여부 확인 방법

어도비는 사용자의 PC에 설치된 제품이 정품인지 비정품인지 식별할 수 있는 기술인 정품 사용 인증 프로세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정품을 사용하는 경우, 서비스 팝업 창이 나타나 비정품임을 알리게 됩니다. 사용자는 작업 모니터나 작업 관리자에서 실행 중인 인증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다른 소프트웨어 회사들도 불법 사용을 확인하기 위해 보안 패치 등의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공문 대응 방법

어도비 공문을 받았을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공문이 요구하는 내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일반 공문과 감사 공문으로 나뉘는데, 일반 공문은 정품 사용 현황을 조사하고 정품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송됩니다. 

따라서, 정품을 구매하거나 부족한 수량을 추가 구매하여 회신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 방법입니다. 그러나, 공문을 무시하거나 방치할 경우 저작권 사로부터 추가적인 단속 대상으로 지목될 수 있으므로 빠른 대응책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현장 방문을 포함한 감사가 진행될 수 있으니, 비정품 사용을 중단하고 정품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조치입니다.

정품 소프트웨어 구매의 중요성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저작권을 존중하고 법적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은 회사에 법적, 경제적, 평판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공문과 같은 조치로부터 회사를 보호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품 소프트웨어의 구매와 관리는 중요한 사항으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회사는 소프트웨어 관리를 철저히 실시하고,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사용함으로써 법적인 문제를 회피하고 자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불법단속 강화 - 내용증명 합의절차 대처방법

오토캐드 불법단속 강화 - 내용증명 합의절차 대처방법 오토캐드, 솔리드웍스, 인벤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최근 영구 라이선스 판매 정책을 종료하고 구독 형태의 라이선스로 전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