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애플워치 대리점 방문없이 개통하기 - 자급제 LTE eSIM

반응형

애플워치 대리점 방문없이 개통하기 - 자급제 LTE eSIM

현대의 편리함과 기술의 발전으로, 애플워치의 LTE 자급제 eSIM 요금제가 등장했습니다. 이제 별도의 SIM 카드 없이도, 아이폰의 Watch 앱을 통해 직접 개통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번거로운 방문 절차와 끝없이 늘어나는 줄 서기는 이제 그만! 간단하게 애플워치 비대면 LTE 자급제 eSIM 개통의 간편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워치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우리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LTE 자급제 eSIM 요금제는 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개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서 애플워치의 이용자들에게도 편리한 기능입니다. 

애플워치 대리점 방문없이 비대면 개통 자급제 LTE SIM

애플워치3 이후의 모델과 아이폰 6 이후의 출시 모델, 그리고 iOS 12 이상 버전을 사용하는 모든 분들은 별도의 방문 없이도 개통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의 LTE Watch(공유Ⅱ) 요금제를 통해 더욱 편리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아쉽게도 해외나 애플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애플워치의 경우 개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하며 애플워치 LTE 자급제 eSIM 개통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 연결하기

애플워치의 전원을 켜고, 화면에 나타나는 문구를 확인한 후 아이폰의 Watch 앱을 실행합니다.

연결 시작을 누르면 카메라가 켜지며, 애플워치의 화면에 연결 대기 상태가 나타납니다.

앱 화면의 네모칸에 애플워치를 맞춰 인식시키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기존 사용자는 '백업에서 복원' 또는 '새로운 Apple Watch(으)로 설정'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애플워치 기본설정

애플워치를 착용할 손목을 선택하고 버튼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폰 설정 공유에 대한 안내를 확인한 후 설정을 완료합니다. 애플워치의 자동 업데이트 여부를 선택하고, 긴급 구조 요청에 대한 내용을 확인한 후 진행합니다.

애플워치 요금제(셀룰러) 설정

셀룰러 모델의 경우 '셀룰러 설정하기'를 선택합니다.

 SK텔레콤 화면으로 이동하여 새로운 요금제 가입을 진행합니다.

항목 내용
대표회선 제공량 추가 과금 소진 시 사용량에 따라 1.98원/초로 추가 과금됩니다.
데이터 추가 과금 대표회선 제공량 소진 시 0.011원/0.5KB로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추가 과금됩니다.
음성 무제한 혜택 공유 연결된 이동전화 요금제의 음성 무제한 혜택을 공유할 수 있으나, 상업적/불법적 사용 시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문자 기본제공 혜택 문자 기본제공 혜택은 상업적, 불법적 사용 및 스팸 발송 시 중단 및 유료 과금 전환될 수 있습니다.
문자 유료 전환 조건 1일 200건 이상 문자 발송 10회 초과 시 문자요금이 유료로 전환됩니다. (SMS 22원, MMS 33원, 사진/동영상MMS 110원)
메시지 전송 제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일 500건을 초과하여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단, 스팸 아님을 확인할 경우 초과 전송 가능
T 원넘버(공유II) 무료 이용 애플워치에서 발신 시 아이폰 번호를 발신 번호로 표기합니다.
공유 회선 제한 동일명의 이동전화 회선에 공유 회선은 1회선만 설정 가능하며, 중복설정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타 요금제 변경 불가 타 요금제로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요금제 가입 불가 타 기본 요금제 및 음성/문자/데이터 옵션 요금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혜택 제외 사항 장기가입할인, 레인보우포인트, 투게더 적립금 혜택은 제외됩니다.
결합상품 가입 가능 TB결합, TB끼리 온가족무료, TB끼리 온가족프리, T끼리 온가족할인 등 결합상품 가입 가능합니다. 단, 음성 추가 혜택 미적용
가입 시 적용 월 중 가입 시 제공량 및 월정액 일할이 적용됩니다.
등록 전 사용 분 소급 적용 불가 등록 전 사용 분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선물/공유 불가 데이터 선물하기/선물받기, 함께쓰기 서비스 이용 불가능합니다.

애플워치 요금제 항목을 참고 후  본인인증을 위해 신용카드 인증이 필요하며, ARS 전화를 통한 인증 절차를 거친 뒤 애플워치 요금제를 선택해서 가입합니다..

애플워치 LTE 자급제 요금제

애플워치 LTE 요금제는 12,100원으로 선택약정12개월, 선택약정 24개월, 약정할인 선택안함 중 체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애플워치에서는 LTE Watch(공유Ⅱ)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선택약정 기간을 선택하고 상세정보와 주의사항을 확인한 후 가입을 진행합니다. 가입 계약서 확인을 위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신청을 완료합니다.

 

애플워치 설정 완료

애플워치의 화면에서 셀룰러 ON/OFF 설정과 신호 세기를 확인하고, 애플워치와 함께 지원되는 앱을 설치합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고 나면 애플워치의 개통이 완료됩니다. 방문 없이 간편하게 애플워치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 셀룰러 요금제 해지

애플워치 비대면 개통해지

  1. 아이폰의 Watch 앱을 실행합니다. 셀룰러 옵션에 들어가서 SK Telecom 옆의 ⓘ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SK Telecom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3. 단, 'SK Telecom 요금제 제거'는 셀프 채널을 통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애플워치 '서비스 해지'를 선택하고 명의자의 이름과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눌러준 뒤 납부할 해지 정산 금액 등을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해지 요청을 선택합니다.

애플워치 '사용 중이 아님'으로 표시되면 해지가 완료된 것으로 정상적인 해지 시, SK텔레콤을 통해 위와 같은 문자메시지가 수신됩니다. 더 이상 번거로운 방문 없이, 간단한 스텝으로 애플워치의 셀룰러 요금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애플워치의 셀룰러 요금제 관리를 간편하게 직접 처리하여 더욱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를 만끽해보세요.

 

아이폰 기기 변경 후 기존 애플워치 연결 및 초기화 - 요금제 유지

아이폰 기기 변경 후 기존 애플워치 연결 및 초기화 - 요금제 유지 새 아이폰으로 기기를 변경한 경우, 기존의 애플워치와 다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닏. 기존에 사용하던 아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