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 서버오류 및 코드별 해결방법

반응형

PC버전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 서버오류 및 코드별 해결방법

PC버전 카카오톡을 이용하다가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종종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 혹은 "카카오톡 로그인 안됨"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때에는 몇 가지 원인과 해결 방법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이러한 로그인 오류는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서버 점검이나 업데이트와 같은 이유로 잠시 접속이 불안정해진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잠시 시간을 두고 나중에 다시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 하거나 방화벽 등에 의해 카카오톡 사용이 차단된 환경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컴퓨터의 방화벽 설정이나 보안 소프트웨어가 카카오톡의 접속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컴퓨터의 보안 설정을 확인하고, 카카오톡이 원활하게 통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보세요.

세 번째로,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 문제는 사용자의 인증과 관련된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계정 정보 입력이 필요하며, 때로는 보안을 위해 추가적인 인증 단계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계정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고, 이중 인증 등의 절차를 정확하게 따라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로그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 하거나 방화벽 등에 의해 카카오톡 사용이 차단된 환경일 수 있습니다.의 오류로서 오류코드 11001 LO 오류가 발생한다면 현제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이 문제없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와이파이 연결인 경우 와이파이 연결상태가 불안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한다면 이는 대부분 일시적인 문제로서 잠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문제인 경우 잠시 기다려보거나, 윈도우를 정상적으로 종료한 후 다시 컴퓨터 재부팅하여 시도해보세요. 가끔은 카카오톡 서버 문제나 불안정한 인터넷 연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방화벽 규칙 확인하기

카카오톡 네트워크 서버차단되는 윈도우에서 카카오톡 방화벽 설정으로 인해 카카오톡이 로그인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방하벽 차단해제

'방화벽에서 앱 허용' 설정을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목록에서 카카오톡을 찾아 개인 및 공용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하도록 설정해 보세요.

 

카카오톡 로그인실패 방화벽 차단해제 포트열기

카카오톡 로그인실패 방화벽 차단해제 포트열기 카카오톡을 실행 및 로그인을 위해서는 서버로부터 방화벽이 해제가 되어 있어야 해당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데 방화벽으로 카카오톡이 차단된

jab-guyver.co.kr

카카오톡이 목록에 없다면 '다른 앱 허용' 버튼을 클릭하여 카카오톡 실행 파일을 추가 한 카카오톡 실행파일인 아래경로를 추가해서 방화벽차단을 해제합니다.

C:\Program Files (x86)\Kakao\KakaoTalk.exe

그럼 pc버전 카카오톡 로그인 오류로서 서버가 차단된 문제가 해결됩니다.

카카오톡 PC 다시 인증

PC가 새로운 컴퓨터로 감지되어 인증에

카카오톡 pc인증 해제 추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 설정에서 'PC 인증'을 확인하고 인증을 풀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마트폰의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 -> 인증 기기 관리'로 이동하여 인증을 해제하고, 그 후에 PC에서 다시 로그인하여 인증을 완료해 보세요.

 

카카오톡 PC인증 5대 초과 해제 및 추가 삭제

카카오톡 PC인증 5대 초과 문제 지금은 핸드폰뿐만 아니라 컴퓨터로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보안의 문제로 자신의 계정으로 총 5대의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jab-guyver.co.kr

 

카카오톡 오류 메시지 및 오류코드 확인

카카오톡 로그인 시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와 코드를 주의 깊게 확인하세요. 일부 오류 코드(예: 10060, 10061, 70103, 50150)는 회사의 네트워크 환경과 관련된 오류일 수 있습니다.

회사 네트워크에서 카카오톡 사용이 차단된 경우, 프록시 서버를 통해 우회해서 카카오톡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록시 서버 설정은 복잡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정책을 확인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오류코드 별 원인 해결방법

오류코드 카카오톡 오류 원인
10001 카카오톡 서버 장애
네트워크 연결 문제
카카오톡 로그인 정보 오류
10060 네트워크 연결 문제
윈도우 방화벽 설정으로 인한 접속 차단
카카오톡 서버 문제
10061 서버 접속 문제
네트워크 연결 불안정
방화벽 설정으로 인한 차단
10062 계정 잠금 상태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
계정 관련 문제
70103 보안 설정으로 인한 인증 실패
인증 기기 변경
계정 관련 문제
90000 서버 접속 문제
네트워크 연결 불안정
일시적인 서비스 중단
90003 카카오톡 앱 업데이트 필요
네트워크 연결 불안정
서버 문제
90020 카톡 계정 관련 문제
네트워크 연결 불안정
카카오 서버 문제
97001 네트워크 연결 불안정
서버 문제
로그인 정보 오류
97002 계정 관련 문제
네트워크 연결 불안정
카카오 서버 문제
97003 보안 정책 위반
계정 잠금 상태
인증 오류
97004
97101
97102
97103

요약하면, PC버전 카카오톡 로그인 오류는 일시적인 서버 문제, 방화벽 설정, 사용자 인증과 관련된 문제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거나, 보안 설정을 점검하며 정확한 계정 정보와 절차를 따르는 것이 해결책일 수 있습니다. 만약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