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2D 디자인/Autodesk AutoCad

오토캐드 도면 열기실패 - 도면 파일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오토캐드 도면 열기실패 - 도면 파일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토캐드에서 "도면 파일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이는 DWG 파일이 손상되거나 유효하지 않은 형식으로 저장되었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토캐드 도면 열기실패 - 도면 파일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도면 파일이 유효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는 오토캐드가 DWG 파일을 열려고 할 때 파일 내부의 데이터가 손상되었거나 잘못 저장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오류는 파일의 무결성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하며, 다양한 원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오토캐드 도면 열기오류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DWG 파일이 물리적으로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저장 또는 전송 과정에서 파일이 손실되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DWG 파일이 다른 AutoCAD 버전에서 작성되었을 경우, 현재 사용 중인 AutoCAD 버전과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또는 복잡한 도면을 열 때 시스템 자원이 부족한 경우 파일이 올바르게 로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면 파일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A. 파일 복구

  1. AutoCAD에는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실행합니다.
  2.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도면 유틸리티" 아래에서 "복구"를 선택합니다.
  3. 손상된 DWG 파일을 선택하고 복구 작업을 시작합니다. 복구 결과는 텍스트 창에 표시됩니다.
  4. 복구가 성공하면 파일을 저장하고 다시 열어보면 손상된 도면이 열리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B. 파일 버전 변환

 

오토캐드 저장버전 하위변경 고정설정 방법 - Decre Yellow

최신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한다면 해당 버전으로 고정해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최신버전을 사용하면서 늘 하위버전 저장해서 전달해야 한다면 매번 버전을 하위버전으로 변경해서 저장하느게

decreyellow.co.kr

DWG 파일이 다른 AutoCAD 버전에서 작성되었을 경우, 해당 파일을 현재 사용 중인 AutoCAD 버전과 호환되는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고 적절한 DWG 버전을 선택하여 오토캐드 버전을 변경합니다.

C. 시스템 자원 관리

대용량 도면 파일을 다룰 때 시스템 자원이 부족한 경우, 시스템 업그레이드 또는 도면을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처리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DWG 파일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정기적인 백업을 만들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 손상 시에도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미리 방지하기 위해 파일을 저장할 때마다 백업을 만들거나 자동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업데이트 및 패치를 설치하여 AutoCAD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여 파일 호환성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따르면 손상된 DWG 파일로 인한 "도면 파일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류를 해결하고, 도면을 정상적으로 열어 작업을 계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