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윈도우 Tip

노래 가사로 제목 찾기 음으로 노래찾기

반응형
 

노래 가사로 제목 찾기 음으로 노래찾기

간혹 머릿속에 맴도는 좋은노래가 있지만 실제로 머릿속에서 가사 몇개만 맴돌뿐 노래제목은 커녕 제대로된 노래가사도 안 떠오를때가 있다.

해당 노래를 찾고싶은데 부족한 가사로 노래제목이란 찾기가 쉽지 않은데 이럴때 무료로 기억하는 일부의 노래가사만으로도 손쉽고 정확하게 노래를 찾아보고 노래를 들어 확인까지 할 수 잇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노래 가사로 제목 찾기 음으로 노래찾기

 

생각나는 노래가사 노래찾기 검색

노래가사로 노래를 찾기 위해서는 많은 방법이 있지만 보다 심플하게 노래제목을 찾는 방법은 네이버뮤직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네이버 뮤직

 네이버나 다음등에서 네이버 뮤직으로 검색해서 접속하자.

그럼 보는것과 같이 네이버뮤직에서 노래를 찾거나 들을 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 여기에서 내가 기억하는 노래의 가사 일부분을 입력해보자.

나는 동물원의 "널 사랑하겠어"의 가사 일부분을 검색해보도록 하겠다.

 동물원의 널 사랑하겠어의 가사 일부분인 너의 "부드러운 입술에 닿길 원해" 라고 입력해 보았다.

그러니 보는것과 같아 리메이크를 포함한 원곡까지 다양한 너의 부드러운 입술에 닿길 원해 라는 노래가 22개나 검색 되었다.

여러 리메이크 곡이 있기 때문에 내가원하는 목소리의 노래를 찾고 싶다면 노래를 선택해주자.

그리고 무료이용자도 무료듣기가 짧게 가능하기 때문에 앞부분만 들어보고 내가원하는 가수의 노래를 찾아 확인하면된다.

네이버 앱 노래가사 노래제목 가수 찾기

네이버 앱을 통해 실제 들려오는 음악을 통해 노래제목이나 가사를 찾을 수 있다.

네이버 앱을 실행 후 가운데 버튼을 선택 음성을 눌러준 다음 들려오는 실제 음악을 들으면 자동으로 검색된다.

네이버앱이 없다면 핸드폰 인터넷 브라우저로 네이버에 접속한다.

이후 검색창 앞에 있는 마이크 아이콘을 선택해서 음악을 들려주면 자동으로 해당음악의 제목 및 원작자 리메이크 유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상 노래가사로 노래를 찾는 방법이였다. 

참고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