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샤오미 가습기 디어마 F628 개봉기 및 단점

노랗 2019. 1. 15.
반응형

샤오미 가습기 디어마 F628 개봉기 및 단점

이번에 코가 너무 건조해져서 가습기를 고민하다가 샤오미에서 나오는 가습기를 사자고 정하고 내돈내산으로 구입 후 실제로 사용한 후기와 실망인점을 남겨보겠습니다.

우선 구입 시 가격도 괜찮고 크기도 커서 물이 최대 5리터까지 들어가는 대용량 물통 사이즈로 기존에사용하다 버린게 청소부분이 걱정이 되었는데 디어마 F628 모델의 경우 은나노 필터가 있어서 보다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안심을 시켜주길래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대략 3만원대로서 제품을 알아보니 디어마 제품이 있고 미지아 제품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미지아 제품은 1세대 2세대 3세대로 나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디어마 보다는 고급형 가습기에 포지셔닝 되어 있는거 같은데 가격이 2.3배 이상 차이 나기에 쓰다가 버리더라도 디어마 F628 을 정했습니다.

 

샤오미 가습기 디어마 F628 개봉기 및 단점

 

디어마 F628 배송기간

 

배송은 대략 10이상 걸린거 같습니다.

배송자체를 늦게 시작했지만 제품의 포장은 매우 튼튼하게 와서 그래도 기분이 좋았는데

 

 

포장을 너무 견고하게 해서 포장 뜯는데 2000칼로리 소모했네요.

 

 

 

패키지는 매우 안전해서 해외직구에도 걱정은 없을듯 합니다.

 

 

부속품으로는 돼지코와 ag+ 은나노 필터가 들어있습니다.

제품에 기본적으로 포함인줄 모르고 1개를 추가했더니 총 2개가 와버렸습니다.

 

배송비수준의 가격을 아껴보고자 직구를 햇는데 필터를 하나 더구입했으니 배보다 배꼽이 더커졌네요.

 

 

디어마 F628 가습기 본체의 모습입니다.

5리터의 물을 담을수 있기 때문에 꽤나 큰 사이즈입니다.

 

 

사이즈 비교되시나요?

 

중국제품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110v 코드이지만 다행히 기본제품중에 돼지코가 들어 있습니다.

 

몇천원 아껴보자고 구입했느데 돼지코가 없으면 다시 사야돼고 택배비 들고 하면 5천~1만원과 시간이 더 들거라 걱정했느데 다행입니다.

 

가습기 정수기 수돗물 어떤 물 써야할까?

가습기 정수기 수돗물 어떤 물 써야 할까? 추운 겨울철 히터 사용량이 많은 곳이라면 건조해지는 사무실을 촉촉하게 해 줄 가습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가습기에 사용하는 물로서

jab-guyver.co.kr

샤오미 가습기 디어마 F628 사용기

 

상단부의 물통을 열면 바로 분리가 됩니다.

 

 

UV램프가 있는줄 알고 구입했는데 저는 미지아 제품과 햇갈린거 같습니다.

보는것의 오렌지색 부분은 고무같은 재질로 되어 있고 이 부분에 아로마 오일을 넣어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99.90% 은나노 필터입니다.

정확한 원리나 기능은 모르겠지만 99.9% 향균필터가 된다고 믿고 장착을 해보겠습니다.

 

 

꺼내면 간단한 프라스틱 같은 재질입니다.

 

 

보는것과 같이 홈에 꼽아주면 끝

 

 

장착이 되었습니다.

 

 

상단부 몸통의 뚜겅을 열어서 물을 부을수 있습니다.

5리터가 맞는진 모르겠지만 물을 한참 담았고 나름 회사에서 9시간 내내 사용을 하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분무량 테스트도 만족스럽고 기존에 히터가 바로 옆에 있어서 손등부터 목뒤가 매우 건조했었는데 지금은 많이 개선된거 같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샤오미 가습기 아쉬운점

 

본체와 코드가 분리가 안되는 일체형이라는 점이 아쉽지만 이는 대부분의 가습기가 이러하기 때문에 별도의 물통 분리형 가습기가 좋은거 같습니ㅏㄷ.

가습기의 세척이나 이동시 코드가 분리가 안되기 때문에 코드와 함께 들고 이동하고 세척을 해야하는데 이부분은 전자제품 + 물이 닫는다는 설정하에 조금 아쉬운 방식입니다.
세척시 코드에 물이 닫지 않게 분리가 되었다면 좋았을거 같네요.

생각보다 얇은 재질

5L나 들어가는 큰 사이즈임에 불구하고 물통의 두께가 다소 얇아보입니다.
이는 내구성과도 연관되어 실수로 물이 들어간 상태에서 엣지에 닿게 된다면 바로 크랙이 날거같은 부분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으로 남습니다

아쉬운 부속품

보통 가습기를 구입하면 가습기를 청소하기 위한 청소솔등이 들어있는데 해당제품에는 보지 못했습니다.
 

보만 대용량 청소 쉬운 UV살균 가습기 - HF4300

보만 대용량 청소 쉬운 UV살균 가습기 - HF4300 피부가 건조해지는 계절이 다가와서 고민하다가 이번에 대용량 가습기로 보만에서 출시한 HF4300 협찬받아서 사용해봤습니다. 겨울철만 되면 특

jab-guyver.co.kr

그 외에는 가격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운 부분으로 가격차이가 3배정도 나는 미지아 제품에 비하면 UV 살균 램프부분과 디자인에서 아쉽지만 가격에서 우선 먹고 들어가니 올 한해는 잘 사용해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