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귀하의 아이폰이 해킹 의심 - iOS 해커가 귀하를 감시 중 입니다.

반응형

귀하의 아이폰이 해킹 의심 - iOS 해커가 귀하를 감시 중 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한 번쯤 이런 경고 메시지를 받아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이런 해킹 알림이나 문자는 스팸이나 보이스피싱, 특정 어플 설치를 유도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알림이나 문자를 클릭하지 않고, 특정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단순히 알림이나 문자만으로 아이폰을 해킹하 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사기 문자나 메일이 온다고하면 우선 속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귀하의 아이폰이 해킹 의심 - iOS 해커가 귀하를 감시 중 입니다.

아이폰은 기업 자체의 폐쇄성만큼 아이폰 보안이 다른 기기들보다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해킹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핸드폰에서 이상한 팝업 창이나 링크를 통해 무슨 앱을 설치하라는 등의 내용이 자주 보이거나, 사용하지 않는 웹사이트가 열릴 때, 배터리 소모가 갑자기 많아지고 (발열이 나면서) 충전을 계속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거나, 애플 아이디로 사용하거나 연결된 이메일로 이상한 메일들이 온다거나 애플에서 비정상적인 로그인이 감지되었다는 등의 메일을 받게 되면 해킹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아이폰 해킹 사례로는 캘린더 해킹이 있습니다. 불법 사이트나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실수로 구독을 누를 경우 아이폰 캘린더 해킹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캘린더 해킹은 구독 취소 및 계정 삭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해킹이 의심될 때는 보안 앱을 설치하는 것 말고도 집에서 손쉽게 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이폰 초기화, 비밀번호 재설정 및 이중인증 설정, 캘린더 설정, 앱 정리 및 결제정보 확인, 연결된 기기 확인 등을 통해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특히 언제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아이폰 해커가 귀하를 감시 중 입니다.! - 귀하의 아이폰이 해킹당했습니다.

아이폰은 별도의 백신 파일이 없어 더욱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들 수 있지만, 폐쇄적인 ios 환경이라 웬만해서는 걱정할만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증되지 않는 사이트에는 접속을 자제하는 것이지만,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바이러스 경고 같은 창을 함부로 들어가서 다운로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이 안전하게 아이폰 보안을 통해 해킹을 사전에 방지하고 알림이나 문자를 클릭하지 않는 것, 특정 행동을 하지 않는 것, 이상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대응하는 것 등을 통해 여러분의 아이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기에 속지 않고 안전하게 기기를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애플계정 해킹 2중보안 뚫리고 비밀번호 변경 후기 - 노랗IT월드

애플 계정을 만들고 사용한 지가 오래되었는데, 최근에 이메일로 온 해킹 경고 메일이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오늘은 맥북으로 로그인된 기록이 있는데, 저는 맥북을 소유하고 있지 않고 있기

yellowi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