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아이폰16 출시루머 - 세로 카메라 배열 및 디자인 목업 유출

반응형

아이폰16 출시루머 - 세로 카메라 배열 및 디자인 목업 유출

2024년 하반기로 다가가는 가운데, 아이폰 16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최신 유출 사진에 따르면, 이번 아이폰에서는 예상치 못한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020년에 사용되었던 카메라 배열이 재등장할 예정인데, 이는 이전 3세대 아이폰과는 다른 큰 변화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이전 3세대(아이폰 13, 14, 15)에서는 후면 카메라에 렌즈 2개가 대각선으로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애플은 왜 이렇게 카메라 배열을 두 번이나 바꾸었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계속해서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데, 맥루머에 따르면 아이폰 16에서는 세로로 정렬된 후면 카메라 렌즈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출 정보는 맥루머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제공했으며,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계획은 여전히 유동적인 상태라고 강조했으며. 맥루머는 또한 애플 엔지니어가 만든 프로토타입과 거의 일치하는 목업 이미지를 공개하여 신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이폰 16의 미해결된 궁금증 중 하나는 두 개의 분리된 렌즈를 아이폰 12와 같이 세로로 나란히 놓을지, 아니면 아이폰 X 및 XS와 같이 하나의 알약 모양으로 결합할지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의 선택은 아이폰 16의 시각적 특징을 결정짓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16은 디자인 변화뿐만이 아닙니다. 맥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하드웨어 버튼도 개선할 계획이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에서 개발되었지만 취소된 햅틱 기능이 통합된 음량 조절 버튼은 아이폰 16에서도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대신, 2개의 새로운 정전식 버튼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15 프로 제품군에 도입된 동작 버튼(Action Button)과 완전히 새로운 용도의 캡처 버튼(Capture Button)이 이에 해당합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는 초기 프로토타입이며 최종 출시 제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아이폰 16은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사용자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폰16 새로워진 기능 9가지 및 출시일 성능루머

아이폰16 새로워진 기능 9가지 및 출시일 성능루머 출시를 2024년에 예정된 아이폰16 출시일까지 10개월가량의 시간이 남았지만, 이미 아이폰 16에 대한 다양한 루머와 예상되는 기능들이 떠돌고

jab-guyver.co.kr

 

 

아이폰 17 출시 예상정보 및 카메라 기술 혁신에 대한 전망

애플의 아이폰은 기술 혁신의 상징으로, 매년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전 세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습니다. 특히 카메라 기능은 사용자의 구매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