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아이폰15 아이튠즈 백업위치 변경 C드라이브 D드라이브 이동

반응형

아이폰15 아이튠즈 백업위치 변경 C드라이브 D드라이브 이동

아이폰 사용자에게 데이터 백업은 필수적인 보안요소로서 특히 아이폰15와 같은 최신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 많은 데이터와 고해상도 사진, 동영상 등을 저장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백업 파일의 크기가 상당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는 기본적으로 시스템 드라이브인 C드라이브에 백업 파일을 저장하게 되는데 이 경우 시스템 드라이버인 C드라이브가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자주 발생하여 저 같은 경우 아이튠즈 백업파일을 C드라이브가 아닌 D드라이브나 E드라이브 등 데이터 백업용 하드디스크로 이동해서 사용합니다.

아이폰15 아이튠즈 백업위치 변경 C드라이브 D드라이브 이동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튠즈 백업 위치를 C드라이브에서 D드라이브로 변경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윈도우 사용자라면 C드라이브 용량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 저장소센스라는 기능을 활성화하여 필요없는 캐시파일등은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느것이 좋습니다.

아이튠즈 백업 위치 C드라이브-> D드라이브 변경

일반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백업 용량은 수기가에서부터 10~20기가에 이르기도 합니다. 

아이튠즈의 기본 백업 폴더가 C 드라이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SSD를 C드라이브로 사용하고 저장용으로 D나 E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용량 관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이 문제가 없겠지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은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심볼릭링크(mklink.exe)' 명령어를 사용하여 아이튠즈 백업 폴더의 위치를 D 드라이브로 변경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튠즈 백업저장위치 변경 및 아이클라우드 수동백업 복원

아이튠즈 백업 위치를 변경하는 것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침착하게 하나하나 진행해보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아이폰 백업 데이터 확인: 먼저, 현재 아이폰15의 백업 데이터가 저장된 폴더를 찾아야 합니다.

아이튠즈 백업 저장위치

이 폴더는 보통 아래경로에 저장됩니다.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해당 백업파일을 D드라이브에 옮기기 위해서는 D드라이브에 새 백업 폴더 생성: D드라이브에 'Backup'이라는 새 폴더를 만듭니다.

D드라이브에 폴더를 생성 후 C드라이브에 있는 백업파일을 가져옵니다.

다음 기존 백업 폴더 이동: C드라이브의 'Backup' 폴더를 D드라이브의 새로 만든 'Backup' 폴더로 이동합니다.

'시작'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아이튠즈 백업파일 C드라이브에서 D드라이브로 이동

심볼릭 링크 생성을 위해서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mklink /J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D:\Backup"

이 명령어는 C드라이브의 'Backup' 폴더를 D드라이브의 'Backup' 폴더에 연결하는 심볼릭 링크를 만듭니다. 이렇게 되면 아이튠즈는 백업을 D드라이브에 저장하게 됩니다.

백업 및 복원 테스트: 변경한 설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이폰15를 아이튠즈에 연결하고 백업 및 복원을 테스트합니다.

아이폰 백업파일 변경 시 주의사항

아이폰의 아이튠즈 백업 데이터를 이동할 때는 원본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백업 폴더를 이동한 후에는 이전 위치에 있는 폴더를 삭제하면 안됩니다. 그이유는 심볼릭 링크가 해당 폴더를 참조하고 있기 때문인데 심볼릭 링크 생성 과정에서 사용자 이름이나 폴더 경로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컴퓨터 연결 - 아이튠즈 설치 및 백업 사진 동영상 이동 복사 전송방법

아이튠즈 설치 및 백업 사진 동영상 이동 복사 전송방법 애플의 iOS가 설치된 아이폰이나 iOSPAD가 설치된 아이패드의 경우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등을 컴퓨터에 옮기기 위해서는 맥북이나 아이맥,

jab-guyver.co.kr

그리고 아이튠즈 백업폴더를 C드라이브에서 D드라이브 저장위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명령 프롬프트는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야 합니다.

 

아이폰16 출시일 및 성능 아이폰15 14 비교

아이폰16 출시일 및 성능 아이폰15 14 비교 📅 2024년 9월 10일, 아이폰 16 시리즈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시점에 나온 루머나 유출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16은 애플

jab-guyver.co.kr

이상 아이폰15 사용자분들께서는 아이튠즈 백업 위치를 C드라이브에서 D드라이브로 성공적으로 변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저장공간 걱정 없이 데이터를 안심하고 백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아이폰15의 소중한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 데스크탑 컴퓨터 PC 연결 C Type To A OTG 젠더

아이패드 미니6 데스크탑 컴퓨터 PC 연결 C Type To A OTG 젠더 이번에 출시한 아이패드 미니6의 경우 USB-C 타입 케이블로서 양쪽이 USB C Type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C 젠더가 있는 노트북은 상관없지만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