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2D 디자인/Autodesk AutoCad

AutoCAD Mechanical 치수 스냅 안될때 해결방법

반응형

AutoCAD Mechanical 치수 스냅 안될때 해결방법

오토캐드 치수선 스냅이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책을 찾고 계신다면, AutoCAD Mechanical 201x의 강력한 치수 기능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AutoCAD Mechanical은 일반 AutoCAD와는 다르게, 치수 부분에서 추가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파워치수를 통해 더 다양한 치수를 더 빠르게 삽입할 수 있지만 가끔은 치수선 스냅 설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  파워스냅 - 도면 요소 필터 사용

기존 AutoCAD에서는 치수선 스냅이 기본 설정으로 작동하지만, Mechanical CAD에서는 약간의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Ampowersnap 명령을 실행한 후에, 파워스냅 설정 대화상자에서 "도면 요소 필터 사용" 옵션을 확인해보세요. 이 옵션을 해제하면 기존 AutoCAD의 치수 스냅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15 버전 이상에서는 치수 보조선 하부점(외형선과 가까운 치수 보조선)에 스냅이 잡히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수 보조선 스냅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설정을 다시 확인하고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AutoCAD Mechanical은 다양한 치수 기능을 제공하여 설계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설정에 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해당 설정을 다시 살펴보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AutoCAD Mechanical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치수선 스냅 및 다른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