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안드로이드

갤럭시z 폴드6 디자인 도면유출 루머정리

반응형

갤럭시z 폴드6 디자인 도면유출 루머정리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 폴드6에 대한 루머 기반 렌더링이 해외 매체 피그토우(https://pigtou.com/)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렌더링은 삼성전자가 최근 출원한 특허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삼성의 특허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6는 이전 모델보다 얇고 넓은 디자인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모델인 갤럭시Z 폴드5에서는 6.2인치 23.1:9 커버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지만, 이는 일부 사용자들에게 화면이 너무 좁아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모델에서는 커버 디스플레이의 종횡비가 변경되어 사용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Z 폴드6는 예상되는대로 두께가 훨씬 얇아질 것으로 전해지며, 이를 위해 삼성은 새로운 힌지 모듈을 도입하여 얇은 프로파일이 장치의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계획입니다.

특별히, 삼성의 특허에 따르면 멈춤쇠 힌지를 중심에 대칭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폴더블 장치가 다양한 형태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렌더링에 따르면 갤럭시Z 폴드6에서는 다양한 기능의 개선이 기대됩니다. 이 중에서는 카메라 개선,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 UTG(바형과 같은 촉감) 업그레이드, 배터리 업그레이드, 무게 감소, 그리고 S Pen 탑재 여부가 미확정인데, 이들 업그레이드는 전작보다 높은 수준의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피그토우는 렌더링을 통해 확인한 내용에 따르면 삼성은 7월 하반기에 갤럭시 언팩을 열고 갤럭시 Z 폴드6 및 갤럭시 Z 플립6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 모델에 비해 얇아진 디자인, 개선된 카메라, 새로운 사각 프레임, 그리고 외부 디플 비율의 변경이 예상됩니다.


또한, 삼성은 특허 문서에서 확인한 새로운 힌지 모듈을 도입하여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더 얇은 디자인을 구현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디텐트 힌지(detent hinge)를 적용해 디스플레이 부하를 고르게 분산시키는 기술도 삼성이 탐색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물론, 이러한 특허 기술이 최종 제품에 적용될지는 미지수이지만, 현재까지 나온 정보들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6는 더 얇고 넓은 디자인으로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